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정보없음
기상청 출처

현지사정이나 수신 상태에 의해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제공 (기상청 / 한국환경공단 / 한국천문연구원) 닫기

03.29/-℃
미세먼지 정보없음
일출 - 일몰 -

언택트 힐링 관광지 11선

청정 영광,
언택트 힐링 관광지 11선

코로나19 장기화로 인적이 드문 비대면 여행지로 안전 여행을 떠나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사계절 중 가장 아름답다고 하는 가을, 가을의 비경이 숨어 있는 영광에서 여유롭고 안전한 최고의 언택트 힐링 관광지 11선을 추천한다.

한국관광공사 '11월 걷기 좋은 여행길' 로 추천되기도 한 '칠산갯길 300리 5코스 불갑사길'은 불갑사 입구에서부터 내산서원, 불갑농촌테마공원, 불갑저수지 수변공원 등을 거친다.
블갑사길은 불갑사 입구, 일주문에서 시작한다. 백제 침류왕 원년(384년)에 창건한 불갑사는 인도 간다라 지방 출신 승려 마라난타가 백제에 불법을 전하기 위해 지은 사찰로, 주변에 상사화 군락지가 있어 매년 여름과 가을 사이 많은 여행객이 이곳을 찾는다.
불갑사 가는 길에 위치한 작은 습지를 중심으로 조성된 불갑농촌테마공원에는 국내 최대 규모의 물레방아인 천년방아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수변을 따라 산책로, 아치형 목교와 테크로드를 거닐며 보는 풍경은 아름답지 않은 곳이 없다. 생태체험과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공예체험도 가능하며 볼거리가 많아 추억을 만들기에 좋은 곳이다.
내산서원은 조선중기의 강항 선생을 추모하기 위한 서원으로 자연에 둘러 쌓인 고즈넉한 분위기로 가볍게 산책하듯 걷기 좋은 곳이다. 계절에 따라 동백꽃과 노란 산수유가 아름답게 피어나 서원의 고풍스러움을 느낄 수 있다.
불갑저수지 수변공원은 철 따라 예쁜 꽃으로 꾸며진 화단과 인공폭포, 불갑저수지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전망대에 올라 음표난간에서 흘러나오는 음악과 함께 시원하게 솟아오르는 고사분수를 감상할 수 있다. 형형색색의 야간조명은 낭만적이고 환상적인 경관을 연출한다.

  • 블갑사길 사진
  • 블갑사길 사진
전남 영광군 불갑면 불갑사로 45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