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군수에게 바란다

인쇄 QR코드 보기
군수에게바란다 게시판 :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입니다.
제목 장애인 콜택시
작성자 조형우 등록일 2022-11-27
안녕하십니까 먼저 장애인 복지 정책에 애쓰시는 군수님깨 감사 드립니다 저는 장애인 콜택시 이용자 입니다 제가 작년 이맘때쯤 건의를 드렸습니다 작년 이맘때 말 입니다 신문에 내년 상반기에 콜택시 24시 도입 한다고 했어 군청에 내년 상반기에 콜택시 24시간 한다고 하는데 하나요 하니까 22년 하반기 부터 한다 하더라 구요
그런데 아직도 그대로 하고 있고 주말에 즉시콜 해주라 해도 안 된다고 만 합니다 왜 즉시콜이 안돼요 바우처 택시가 많은데 휠체어 장애인만 콜택시 이용 하면 가능 할 것 같은데 안돼나요?
24시가지는 물론 하면 열마나 좋을까요 하지만 일력과 얘산 문제로 못하다고 하는데 휠체어 장애인들이 어떻게
하갰습니까 그러나 이번 콜택시 위탁모집에 전 최소 후일은 즉시콜을 하든 시간을 연장 운행을 하든 지난 2년간 했던걸 그대로 하네요 내년 상반기에 증차해 시간을 늘린다고 치면 증차가 상반기에 될 지 아니면 하반기가 될 지 어떻게 알아요 애산이 부족 하면 바우처 택시를 좀 줄여서 운행 해도 되지 안나요?
바우처 택시도 한 달에 천만원 정도 들어가는 것 가튼데 요 비휠채어 장애인들은 일반택시도 이반 승용차도 탐승이 가능 합니다 그런데 우리 휠체어 장애인들은 콜택시 없이는 혼자서는 나가 수가 없습니다 바우처 택시는 전심 시간도 없고 휴일날도 평일과 같이 운행 되고 있고 콜택시는 휴일은 사전 에약 해야 이용할수있고 이건 차별 입니다 제발 내년에 24시는 아니더라도 주말및공휴일날 즉시콜 이라도 해주세요 제발 부탁드리겠습니다 제가 지나친 건의 한다고 저도 생각 하는데 저도 오직 답답하면 그런게 습니까 군수님깨서도 이해 해주실 꺼라고 생각합니다



군수에게바란다 게시판 답변 : 제목, 담당자, 답변일, 첨부파일 입니다.
제목 장애인 콜택시
담당자 비서실 답변일 2022-12-08
먼저, 귀하께서 장애인콜택시 이용에 불편을 겪은 점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장애인 콜택시 24시간 운행은 이용률 저조와 예산 부족 등으로 시행이 어려우며, 주말․ 공휴일 즉시콜 변경 또한 예약제 대비 많은 예산이 소요되고, 운수종사자 추가 고용 등의 문제가 있어 당장 시행이 어려운 실정입니다. 이런 현실적 문제로 인해 전라남도 대부분의 시군에서 주말 예약제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우리군에서는 예산확보 등을 통해 건의하신 사항이 시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답변 내용에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겅우 영광군 안전관리과 교통행정팀(061-350-5365)으로 문의하여 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