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공약사항추진실적

군민과 함께하는 행복한 영광으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인쇄 QR코드 보기
열린군수실의 공약사항추진실적 게시판입니다.
"신뢰할 수 있는 투명행정으로 늘 여러분 가까이에 있는 영광군이 되겠습니다."
내용 : 공약사항 추진실적 게시판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내용 등의 내용 페이지입니다.
제목 공약관련 보도자료(전국 기초단체장 공약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작성자 기획예산실 작성일 2020-09-11

김준성 영광군수의 민선 7e-모빌리티 산업 관련 공약 이행 사례가 지난 7부터 9월까지 치러진 11회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돼 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11회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전국 시장·군수·구청장의 공약 실천을 총괄적으로 점검하고 지원하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사무총장 이광재)와 경기연구원(원장 이한주) 공동 주최해 공약 이행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확산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됐다.

 

본 대회에는 전국 기초지자체 144곳에서 7개 분야에 353개의 사례를 공모했고,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이 서면심사와 PT 발표심사를 통해 최우수상 38개와 우수상 52개를 선정했다.

 

그 중 영광군은 일자리 및 고용개선 분야에 ‘e-모빌리티 생태계 구축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사례를 제출하여 행정과 군민, 의회가 협력하여 e-모빌리티 엑스포를 성공적으로 2회 개최하고 대마전기자동차산업단지에 e-모빌리티 관련 기업 19개사를 유치함으로써 216명의 일자리를 창출한 성과를 인정받아 같은 분야 65개 사례 중 18등 안에 들어 우수상을 수상했다.

김준성 군수는 영광군의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 e-모빌리티 산업을 발굴해 장기 로드맵을 구상함으로써 관련 산업을 성공적으로 육성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이번 대회 수상이 e-모빌리티 산업의 우수성을 전국에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아 기쁘다. 앞으로도 e-모빌리티 산업 육성의 효과가 군민들의 피부에 와닿을 수 있도록 잘 사는 영광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2-1.영광군 우수상 수상.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