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묻고답하기

인쇄 QR코드 보기
내용 : 묻고답하기 게시판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내용 등의 내용 페이지입니다.
제목 GAP인증교육 문의합니다.
작성자 이도연 작성일 2015-03-06

안녕하십니까...^^

블루베리 농사를 짓고 있는 초보 농사꾼 행복이입니다.^^

우리 영광군 기술센터에서는 GAP인증교육이 언제쯤 하실 예정입니까?

 

 

홍성군농업기술센터(소장 윤길선)는 3일 세미나실에서 2015년 농산물 우수관리(GAP) 교육 희망농업인 6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농산물 우수관리(GAP)란 농산물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농산물의 생산, 수확, 포장단계까지 철저한 관리를 통해 소비자가 안전한 농산물을 먹을 수 있게 인증해주는 제도로써 농산식품의 안전관리체계를 구축하여 소비자에게 안전한 농산물을 공급하고 또한 저투입 지속가능한 농업을 통하여 농업환경 보전을 목적으로 하는 제도이다.

이날 교육은 농산물품질관리원 신형중 강사를 초청하여 농산물 우수관리(GAP)농산물 우수관리 기준에 따라 ‘농산물을 생산 관리하는 방법’ 및 ‘고품질 안전농산물을 소비자에게 공급하는 법’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했다.

또한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절차 통합 및 구비서류 감축, 농산물 위해요소 관리강화 등 농가들의 시간과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 교육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홍성군은 앞으로 농산물우수관리 기준에 따라 농산물을 생산·관리하고자 하는 농가를 대상으로, 고품질 안전 농산물을 소비자에게 공급할 수 있도록 관련 교육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