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홈 > 열린군정 > 군정소식 > 보도자료

인쇄 QR코드 보기
내용 : 보도자료 게시판의 제목, 작성자,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메모, 첨부파일 등의 내용 페이지입니다.
제목 영광군, 19일 제16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 개최
작성자 보건소 작성일 2023-09-19

공공누리 적용

저작권법 24조의2에 따라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이 업무상 작성하여 공표한 저작물이나 저작재산권 전부를 보유한 저작물은 국민이 허락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개방기관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에 관한 표시를 하여야 합니다.

상세내용 : 공공누리 홈페이지 참조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 공공누리 제2~4유형 의 적용은 공동저작물 등 제3자의 권리가 포함된 저작물에 한하여 제3자의 이용허락 범위에 따라 제한적으로 적용

· 공공저작권 관련 상담센터 전화1670-0052

영광군, 19일 제16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 개최

- 치매예방 어르신 짐볼난타 공연, 각설이 웃음한마당 각광 -

 

광군(강종만 군수)919() 영광문화예술의 전당 대공연장에서 치매대상와 가족, 유관기관 종사자, 치매에 관심이 있는 지역주민과 관계공무원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따뜻한 관심과 사랑으로 함께 만드는 치매친화사회라는 주제로 제16회 치매극복의 날을 기념하는 치매인식개선 캠페인과 치매예방 공연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치매극복의 날은 1995년 세계보건기구(WHO)가 국제알츠하이머병협회와 함께 치매예방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치매극복을 위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전 세계적으로 921일로 지정했다.

 

번 기념행사에는 치매예방을 위한 웃음치료로 각설이 웃음한마당과 신체활동 및 치매예방을 위해 150여 명의 경로당 어르신들이 참석해 짐볼난타 공연으로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발휘해 큰 박수를 받았다.

 

종만 영광군수는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에 치매극복과 치매예방을 위해 어르신들이 혼연일체 되어 준비한 짐볼난타 공연을 보며 가슴이 뭉클했다치매로부터 가장 자유롭고 안심할 수 있는 영광군을 만들기 위해 앞장서겠다 밝혔다.

 

아울러 영광군에서는 치매예방과 조기검진을 위해 관내 전 경로당을 방문하여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9988 뇌청춘 치매예방 건강교실과 치매어르신을 대상으로 쉼터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또한 매환자와 가족의 경제적심리적 지원을 위해 헤아림 가족교실, 쉼터, 치매 진단비와 치료관리비를 소득에 상관없이 전군민을 대상으로 지원하고 치매안심센터 접근성과 동권 보장을 위해 치매안심택시운영 등 치매친화환경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홈페이지 서비스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