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홈 > 열린군정 > 군정소식 > 보도자료

인쇄 QR코드 보기
내용 : 보도자료 게시판의 제목, 작성자,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메모, 첨부파일 등의 내용 페이지입니다.
제목 농촌진흥청 영광군 방문, 농기계 교육사업 우수모델 점검
작성자 농업기술센터 작성일 2023-03-30

공공누리 적용

저작권법 24조의2에 따라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이 업무상 작성하여 공표한 저작물이나 저작재산권 전부를 보유한 저작물은 국민이 허락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개방기관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에 관한 표시를 하여야 합니다.

상세내용 : 공공누리 홈페이지 참조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 공공누리 제2~4유형 의 적용은 공동저작물 등 제3자의 권리가 포함된 저작물에 한하여 제3자의 이용허락 범위에 따라 제한적으로 적용

· 공공저작권 관련 상담센터 전화1670-0052

농촌진흥청 영광군 방문, 농기계 교육사업 우수모델 점검

- 영광군 농기계 교육사업 및 교육용 농기계 운용사항 견문지도 -

 

영광군(군수 강종만)은 지난 29일 영광군농업기술센터에 농촌진흥청 농촌인적자원개발센터 최상호 센터장이 방문하였다고 밝혔다.

 

방문목적으로는 영광군의 농기계 교육사업 추진, 교육용 농기계 활용, 농기계 임대사업의 안전관리 등을 중앙행정기관으로서 농업인교육이 원활히 추진되도록 지원하고자 현장에 나섰다.

 

농촌진흥청 농촌인적자원개발센터는 농업농촌의 미래를 선도하는 창의적 농업기술 전문인력 양성기관으로 농촌진흥청과 지방의 농업기술원·농업기술센터 등 165개소의 가교 역할을 해오고 있다.

 

영광군농업기술센터 농기계 교육사업 강점으로는 농업기계 기술교육뿐만 아니라 소형건설기계와 드론 운용 기술교육을 추진하고 있으며, 특히 자격증 취득교육 지원이 큰 호응을 얻고 현장에 잘 활용되고 있음을 알렸다.

 

영광군을 방문한 농촌진흥청 농촌인적자원개발센터 최상호 센터장은 영광군의 농기계 교육사업 규모와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에 놀랐다. 농촌진흥기관으로 지역 농업인과 공감하고 지자체와 함께하는 혁신적 기관이 되도록 현장의 목소리에 더욱 기울이겠다.”라고 전했다.

 

교육 현장을 안내한 농업기술센터 고윤자 소장은 농기계임대사업소가 활성화됨에 따라 농기계 이용률이 높아져 농기계 안전사고 발생률 또한 높아졌다. 이에 농기계 안전교육이 중요한 시점으로 교육 참여를 독려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광군은 농촌진흥청에서 주최한 ‘2022 농기계 교육사업 평가에서 전남에서 유일하게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영광군의 위상을 높인 바 있다.


홈페이지 서비스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