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홈 > 열린군정 > 군정소식 > 보도자료

인쇄 QR코드 보기
내용 : 보도자료 게시판의 제목, 작성자,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메모, 첨부파일 등의 내용 페이지입니다.
제목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위한 영광군 노인복지관 이용 안내
작성자 가정행복과 작성일 2023-03-27

공공누리 적용

저작권법 24조의2에 따라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이 업무상 작성하여 공표한 저작물이나 저작재산권 전부를 보유한 저작물은 국민이 허락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개방기관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에 관한 표시를 하여야 합니다.

상세내용 : 공공누리 홈페이지 참조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 공공누리 제2~4유형 의 적용은 공동저작물 등 제3자의 권리가 포함된 저작물에 한하여 제3자의 이용허락 범위에 따라 제한적으로 적용

· 공공저작권 관련 상담센터 전화1670-0052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위한 영광군 노인복지관 이용 안내

- 영광군 노인복지관 이용회원 모집 -

 

영광군(군수 강종만)은 지난 6일부터 영광군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위해 영광군 노인복지관을 새롭게 운영하고 이용회원을 모집하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영광군 노인복지관에 무료 회원제를 도입하여 회원들의 시설이용, 프로그램 수강, 건강증진실 이용, 복지상담, 경로식당 등의 이용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다양한 복지관 소식과 복지 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물리치료사와 함께하는 그룹운동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어르신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그룹운동은 노환 등으로 일상생활의 불편함을 호소하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일대일 건강상담 후 소규모 그룹을 구성하여 간단한 도구를 이용한 자가운동방법을 알려주는 프로그램이다.

 

노인복지관 이용 어르신은무료회원제로 운영되는 노인복지관에서 다양하고 즐거운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건강상담, 건강증진실 등을 이용하면서 시간을 보내다보니 노후생활이 즐겁고 활기차졌다라며 군 관계자에게 감사함을 표했다.

 

영광군(군수 강종만)은 앞으로도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 운영 등으로 어르신들의 활기차고 즐거운 노후생활에 보탬이 될 수 있는 영광군 노인복지관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홈페이지 서비스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