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홈 > 열린군정 > 군정소식 > 보도자료

인쇄 QR코드 보기
내용 : 보도자료 게시판의 제목, 작성자,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메모, 첨부파일 등의 내용 페이지입니다.
제목 영광군, 대상포진 예방접종 실시
작성자 보건소 작성일 2023-03-15

공공누리 적용

저작권법 24조의2에 따라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이 업무상 작성하여 공표한 저작물이나 저작재산권 전부를 보유한 저작물은 국민이 허락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개방기관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에 관한 표시를 하여야 합니다.

상세내용 : 공공누리 홈페이지 참조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 공공누리 제2~4유형 의 적용은 공동저작물 등 제3자의 권리가 포함된 저작물에 한하여 제3자의 이용허락 범위에 따라 제한적으로 적용

· 공공저작권 관련 상담센터 전화1670-0052

영광군, 대상포진 예방접종 실시

- 60세 이상 어르신 대상포진 예방접종 확대 실시 -


영광군(군수 강종만)은 오는 320일부터 만 60(1963년생) 이상 군민을 대상으로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확대 실시한다고 밝혔다.

대상포진은 젊은 층에 비해 고령층에서 발생률이 8~10배 이상 높은 질병이며 발병한 후에도 증상이 장시간 지속되고, 신경통으로 발전하게 되는 경향이 있어 면역력이 약한 고령자일수록 보다 적극적인 예방이 필요하다.

 

이에 영광군은 군민의 건강한 노년 생활을 위해 대상포진 접종대상자를 기존 만 65세에서 만 60세 이상으로 확대 실시한다.

 

접종대상은 영광군에 주소를 둔 만 60세 이상, 과거 대상포진 접종 이력이 없는 어르신으로 접종비는 35,000원이다. 한편, 65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은 무료이다. 접종대상자 중 접종을 원하는 군민은 신분증과 해당 증명서를 지참하여 보건소를 오전에 방문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어르신들이 고가의 비용이 부담스러워 접종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번 예방접종사업을 통해 경제적 부담을 덜고 건강한 노후관리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더 궁금한 사항은 영광군보건소 예방접종실(350-5562)로 문의하면 된다.


홈페이지 서비스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