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홈 > 열린군정 > 군정소식 > 보도자료

인쇄 QR코드 보기
내용 : 보도자료 게시판의 제목, 작성자,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메모, 첨부파일 등의 내용 페이지입니다.
제목 영광시니어클럽, 2023년 노인일자리 사업 개시
작성자 가정행복과 작성일 2023-02-03

공공누리 적용

저작권법 24조의2에 따라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이 업무상 작성하여 공표한 저작물이나 저작재산권 전부를 보유한 저작물은 국민이 허락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개방기관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에 관한 표시를 하여야 합니다.

상세내용 : 공공누리 홈페이지 참조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 공공누리 제2~4유형 의 적용은 공동저작물 등 제3자의 권리가 포함된 저작물에 한하여 제3자의 이용허락 범위에 따라 제한적으로 적용

· 공공저작권 관련 상담센터 전화1670-0052

영광시니어클럽, 2023년 노인일자리 사업 개시

- 영광시니어클럽 사무실, 26일부터 개봉박두 -

 

영광시니어클럽(관장 이헌기)은 지난해 127일에 노인일자리 전담기관으로 영광군으로부터 선정 위탁받았다.

 

영광시니어클럽에서 추진하는 사업은 공익형, 사회서비스형, 시장형 노인일자리로 총 374명을 선발하였다. 무료 급식 지원, 식사 배달 지원, 마을 환경 지킴이, 공공의료 및 복지시설지원, 지역아동센터 시설도우미, 시니어 안전 모니터링 사업과 시장형 3개 사업 유형을 만들어 노인일자리를 수행한다. 아울러 노인정책연구에 필요한 전달체계 역할을 함께 수행하게 된다.

 

지난 21()에 시니어안전모니터링 사업 선정자 70명을 대상으로 영광청소년문화센터 1층에서 발대식과 안전교육, 행복한 노년기 삶이라는 주제로 교육을 실시하고 활동에 돌입했다.

 

또한, 공익형 노인일자리 214명도 29일 목요일 오후 230분에 영광읍사무소 3층 회의실에서 발대식과 안전교육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사업에 참여 신청서를 접수한 어르신에게 모두 개별통지하고 문자 발송하여 열린 행정에 동참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한편 2023년 노인일자리 사업 발대식을 축하하기 위해 방문한 강종만 영광군수는 노년의 삶의 활력을 심어주기 위한 일자리를 많이 만들려고 노력하였다라며 노년에 날마다 출근할 수 있는 직장이 생겼다며 좋아하시는 어르신들이 사업에서 보람과 함께 안전하고 행복하게 참여해 주라고 당부하였다.

 

영광시니어클럽(이헌기 관장)은 영광읍 물무로 98, (백학리) 예림빌딩 2층에서 26일부터 본격적으로 업무를 볼 예정이며, 노인일자리 상담은 방문 또는 (061) 353-1232로 전화하면 되며 언제든지 환영한다고 밝혔다.


홈페이지 서비스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