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홈 > 열린군정 > 군정소식 > 보도자료

인쇄 QR코드 보기
내용 : 보도자료 게시판의 제목, 작성자,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메모, 첨부파일 등의 내용 페이지입니다.
제목 영광군 월평항, 해수부‘어촌신활력증진사업’선정
작성자 해양수산과 작성일 2023-01-20

공공누리 적용

저작권법 24조의2에 따라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이 업무상 작성하여 공표한 저작물이나 저작재산권 전부를 보유한 저작물은 국민이 허락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개방기관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에 관한 표시를 하여야 합니다.

상세내용 : 공공누리 홈페이지 참조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공공누리 제2~4유형 의 적용은 공동저작물 등 제3자의 권리가 포함된 저작물에 한하여 제3자의 이용허락 범위에 따라 제한적으로 적용

· 공공저작권 관련 상담센터 전화1670-0052

영광군 월평항, 해수부어촌신활력증진사업선정

- 2025년까지 쾌적한 어항시설 조성으로 어항기능회복 및 정주여건 개선 -

 

전남 영광군 염산면 월평항이 해양수산부 2023어촌신활력증진사업 선정되어 총사업비 50억 원(국비 35억 원, 지방비 15억 원)을 확보하였다고 19 밝혔다.

 

해양수산부에서 추진하는 어촌신활력증진사업은 새정부 110대 국정과제에 반영된 사업으로 낙후된 어촌의 생활과 경제환경개선, 어촌 안전 인프라 확충을 통해 어촌의 새로운 변화 기반을 만들기 위한 사업이다.

 

월평항은 염산면 야월리 월평마을, 합산마을, 양일마을 3곳의 어촌마을이 사용하는 소규모어항이며, ‘월평 어민들이 행복하고 안전하게 조업할 수 있는 월평항을 비전으로 올해부터 2025년까지 3년간 물양장 확장 등 어항 시설 개선과 지역 여건 개선을 통한 어촌 활성화, 지역주민의 공동체 형성 및 마을 개방을 통한 활력 재생을 목표로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강종만 영광군수는 어촌환경개선과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이번 어촌신활력증진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어항 기능 회복으로 지역 정주 여건 개선을 통해 살기 좋은 어촌마을로 기대되는 만큼 원활한 사업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홈페이지 서비스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