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홈 > 열린군정 > 군정소식 > 보도자료

인쇄 QR코드 보기
내용 : 보도자료 게시판의 제목, 작성자,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메모, 첨부파일 등의 내용 페이지입니다.
제목 영광군, 2023년 새해 농업인 실용 교육 성황리에 마쳐
작성자 농업기술센터 작성일 2023-01-19

공공누리 적용

저작권법 24조의2에 따라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이 업무상 작성하여 공표한 저작물이나 저작재산권 전부를 보유한 저작물은 국민이 허락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개방기관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에 관한 표시를 하여야 합니다.

상세내용 : 공공누리 홈페이지 참조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공공누리 제2~4유형 의 적용은 공동저작물 등 제3자의 권리가 포함된 저작물에 한하여 제3자의 이용허락 범위에 따라 제한적으로 적용

· 공공저작권 관련 상담센터 전화1670-0052

영광군, 2023년 새해 농업인 실용 교육 성황리에 마쳐

 

영광군(군수 강종만)은 지난 19일부터 16일까지 군서면을 시작으로 각 읍·면에서 10회에 걸친 2023년 새해 농업인 실용 교육을 성황리에 마무리하였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하여 3년 만에 이루어지는 대면 교육으로 1,302명의 농업인이 참석하여 계획대비 130% 이상 달성하는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새해 농업인 실용 교육은 지난해의 농업 기상과 현황을 되돌아보고 새로운 영농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매년 1월에 실시하는 교육으로 벼농사의 종자소독부터 수확까지의 핵심 재배기술 및 고추의 고품질 생산기술을 주요 내용으로 다루었다.

 

이번 교육은 읍면사무소 또는 복지회관에서 실시되는 순회 교육으로 농업인에게 한층 다가서는 현장감 있는 교육이 되었다. 특히 기본직불금 등록 농업인들의 의무교육인 공익직불제 교육도 함께 실시하여 농업인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또한, 읍면 생활개선회원의 따뜻한 차와 간식 대접으로 추운 날씨에 찾아주신 어르신들의 공부 열기를 높여 주었다.

 

강종만 영광군수는 올해도 우리 군 농업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이번 교육을 통해 새로운 영농기술을 습득하고 영농계획을 수립하여 풍년 농사와 소득증대를 이루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홈페이지 서비스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