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홈 > 열린군정 > 군정소식 > 보도자료

인쇄 QR코드 보기
내용 : 보도자료 게시판의 제목, 작성자,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메모, 첨부파일 등의 내용 페이지입니다.
제목 영광군, 한우농가 진료비 지원 확대로 축산농가 살리기 나서
작성자 축산식품과 작성일 2023-01-18

공공누리 적용

저작권법 24조의2에 따라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이 업무상 작성하여 공표한 저작물이나 저작재산권 전부를 보유한 저작물은 국민이 허락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개방기관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에 관한 표시를 하여야 합니다.

상세내용 : 공공누리 홈페이지 참조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공공누리 제2~4유형 의 적용은 공동저작물 등 제3자의 권리가 포함된 저작물에 한하여 제3자의 이용허락 범위에 따라 제한적으로 적용

· 공공저작권 관련 상담센터 전화1670-0052

영광군, 한우농가 진료비 지원 확대로 축산농가 살리기 나서

 

영광군은 최근 코로나로 인한 물가 상승과 사료비 증가에 따른 한우농가의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한우 사육에 사료비 다음으로 농가 부담에 높은 비율을 차지하는 진료비를 확대 지원할 계획이다.

영광군은 금년도 한우농가 진료비 지원사업에 군비 155백만 원을 추가 투입하여 전남 최초로 2,200두에서 8,400두까지 사업량을 늘리고, 지원대상 또한 기존 50두 미만 사육 농가에서 100두 미만 사육 농가로 크게 확대하였다.

강종만 영광군수는 최근 사료값 폭등과 한우 가격 폭락 문제를 우려하여 한우 농가를 시작으로 앞으로 모든 축산 농가에 더욱 확대된 혜택 지원을 통해 농가의 어려움이 극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영광군은 가축 관련 사업 신청을 각 읍·면에서 23일까지 접수 중이다.

홈페이지 서비스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