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홈 > 열린군정 > 군정소식 > 보도자료

인쇄 QR코드 보기
내용 : 보도자료 게시판의 제목, 작성자,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메모, 첨부파일 등의 내용 페이지입니다.
제목 영광군, 구암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공모사업 선정
작성자 안전관리과 작성일 2022-09-23

공공누리 적용

저작권법 24조의2에 따라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이 업무상 작성하여 공표한 저작물이나 저작재산권 전부를 보유한 저작물은 국민이 허락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개방기관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에 관한 표시를 하여야 합니다.

상세내용 : 공공누리 홈페이지 참조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공공누리 제2~4유형 의 적용은 공동저작물 등 제3자의 권리가 포함된 저작물에 한하여 제3자의 이용허락 범위에 따라 제한적으로 적용

· 공공저작권 관련 상담센터 전화1670-0052


영광군, 구암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공모사업 선정

 

영광군(군수 강종만)은 행정안전부 공모사업인 2023년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에 법성면과 홍농읍 일원의 상습침수지역인 구암지구가 선정되어 국비 132억 원을 포함한 총사업비 265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2023년을 시작으로 2027년까지 5개년에 거쳐 시행하게 되며 구암천 2.2km와 합류되는 소하천 3개소를 정비하여 농경지 230ha와 주택 및 건물 22동의 침수 피해를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공사 후에는 태풍과 홍수 시 바다로 유입되는 오염원 차단으로 굴비의 장인 영광군 서해바다의 수질개선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판단되어 인근 주민들이 크게 환영하고 있다.

 

강종만 영광군수는 법성면과 홍농읍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이 이번 사업으로 해소되길 바란다,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것이 최우선 과제임을 명시하고 사업추진에 철저를 기하라고 당부하였다.

 

한편, 영광군에서 추진 중인 재해위험지역 정비사업은 풍수해생활권 1개소, 자연재해위험지구 5개소, 6개소로 국비 424억 원에 총사업비 848억 원에 달한다.

홈페이지 서비스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