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홈 > 열린군정 > 군정소식 > 보도자료

인쇄 QR코드 보기
내용 : 보도자료 게시판의 제목, 작성자,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메모, 첨부파일 등의 내용 페이지입니다.
제목 영광군, 벼 멸구류 방제 철저 당부!
작성자 농업기술센터 작성일 2022-09-22

공공누리 적용

저작권법 24조의2에 따라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이 업무상 작성하여 공표한 저작물이나 저작재산권 전부를 보유한 저작물은 국민이 허락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개방기관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에 관한 표시를 하여야 합니다.

상세내용 : 공공누리 홈페이지 참조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공공누리 제2~4유형 의 적용은 공동저작물 등 제3자의 권리가 포함된 저작물에 한하여 제3자의 이용허락 범위에 따라 제한적으로 적용

· 공공저작권 관련 상담센터 전화1670-0052


영광군, 벼 멸구류 방제 철저 당부!

- 국지적으로 멸구피해 발생, 예찰 및 방제 철저히 해야 -

 

영광군(군수 강종만)은 관내 해안가 중심으로 벼 재배 필지에서 벼 멸구류 해충이 국지적으로 발생함에 따라 병해충 방제를 당부했다.

 

최근 태풍 발생 및 저기압 기류 형성에 따라 바람을 타고 관내에 벼 멸구류 해충이 유입된 것으로 보여지며, 벼 멸구류는 벼의 줄기에 구침을 박아 흡즙하여 줄기 전체를 고사시키는 해충이다.

 

벼 멸구류는 주로 볏대 밑부분에 서식하기 때문에 볏대 아래쪽까지 약제가 충분히 묻도록 충분한 약제를 살포해야하며, 벼의 수확시기까지 얼마 남지 않은 상황이기 때문에 작물보호제 안전사용기준 수확 전 마지막 살포일을 준수하여, 약제를 선정하고 방제해야 한다.

 

고윤자 농업기술센터장은 관내에 국지적으로 벼 집중고사 피해가 발생하고 있다, “늦게 심은 논, 2모작 재배지, 수확이 15일 이상 남은 포장은 사전 예찰을 실시하고 병해충 방제에 철저를 기해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기타 문의사항은 농업기술센터 작물환경팀(350-5579)로 문의하면 된다.

홈페이지 서비스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