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홈 > 열린군정 > 군정소식 > 보도자료

인쇄 QR코드 보기
내용 : 보도자료 게시판의 제목, 작성자,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메모, 첨부파일 등의 내용 페이지입니다.
제목 영광군 친환경 고추재배 애로사항 원스톱해결
작성자 농업기술센터 작성일 2022-06-30

공공누리 적용

저작권법 24조의2에 따라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이 업무상 작성하여 공표한 저작물이나 저작재산권 전부를 보유한 저작물은 국민이 허락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개방기관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에 관한 표시를 하여야 합니다.

상세내용 : 공공누리 홈페이지 참조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 공공누리 제2~4유형 의 적용은 공동저작물 등 제3자의 권리가 포함된 저작물에 한하여 제3자의 이용허락 범위에 따라 제한적으로 적용

· 공공저작권 관련 상담센터 전화1670-0052

 

영광군 친환경 고추재배 애로사항 원스톱해결

- 농촌진흥청, 전문가들과 주산단지에 달려가작목별 영농현장 컨설팅열어 -


영광군과 농촌진흥청(청장 조재호)은 지난 28, 영광군기술센터에 친환경고추 재배농가 대상으로 현장 맞춤식 교육을 진행하였다.

 

이날 찾아가는 영농컨설팅은 농촌진흥청 고객지원담당관실과 협력으로 진행되었으며, 친환경 고추 주산단지에서 연작장해 및 병충해 방제 등 반복제기 되는 영농애로사항을 사전에 파악하여 추진되는 맞춤식 현장교육으로 농가호응이 매우 컸다.

 

이번 교육은 핵심 재배기술, 병해충, 토양, 농약안전사용 등 분야별 농업 전문가들이 친환경 고추 재배현장을 찾아 영농 애로기술을 적극적으로 해결해 주었으며, 작목반 농가 포장을 방문하여 진단 및 대책을 제시하는 교육도 병행 추진하였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작목별 영농현장 컨설팅 참여를 통해 친환경 고추 농가들의 애로사항을 해결할 수 있었다, “이와 연계하여 맞춤형 기술교육도 단계별로 추진하여 전국 최고품질 친환경 고추 생산 전문가를 양성하겠다고 말했다

홈페이지 서비스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