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홈 > 열린군정 > 군정소식 > 보도자료

인쇄 QR코드 보기
내용 : 보도자료 게시판의 제목, 작성자,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메모, 첨부파일 등의 내용 페이지입니다.
제목 영광군, 진드기 물림 주의 경보
작성자 보건소 작성일 2022-05-20

공공누리 적용

저작권법 24조의2에 따라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이 업무상 작성하여 공표한 저작물이나 저작재산권 전부를 보유한 저작물은 국민이 허락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개방기관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에 관한 표시를 하여야 합니다.

상세내용 : 공공누리 홈페이지 참조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공공누리 제2~4유형 의 적용은 공동저작물 등 제3자의 권리가 포함된 저작물에 한하여 제3자의 이용허락 범위에 따라 제한적으로 적용

· 공공저작권 관련 상담센터 전화1670-0052


영광군, 진드기 물림 주의 경보

- 올해 국내 첫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사망 환자 발생 -

 

영광군은 올해 국내 첫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사망환자가 발생 함에 따라 야외활동시 진드기 물림에 주의를 당부하였다.

 

대표적인 진드기 매개 감염병인 쯔쯔가무시병과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은 보통 411 바이러스와 세균을 보유한 진드기에 의해 발병하고, 물린 후 12주이내 고열과 오심, 구토, 설사 등 소화기 증상과 피부발진이 나타나는 감염병으로 영농 및 봄철 야외활동 증가 등 발생위험증가에 반해 특별한 예방 방법이 없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상황이다.

 

예방수칙으로는 농작업 및 야외활동 시 진드기 기피제 사용과 긴 소매 상의와 긴 바지를 입고, 다리를 완전히 덮는 신발을 착용해 피부 노출을 차단하며, 풀밭 위에 옷을 벗어두거나 눕지 않기, 작업이나 활동 후 옷을 털고 반드시 세탁하기, 귀가 후 목욕 등을 통해 몸에 진드기가 붙어있는지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보건소 관계자는 전년 대비 2021년 진드기매개감염병 발생의 30% 증가로 감염병관리 감시체계를 강화하고 지역 주민대상으로 진드기 매개감염병의 예방 및 홍보를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홈페이지 서비스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