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홈 > 열린군정 > 군정소식 > 보도자료

인쇄 QR코드 보기
내용 : 보도자료 게시판의 제목, 작성자,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메모, 첨부파일 등의 내용 페이지입니다.
제목 영광군, 2022 전라남도 지방세정 종합평가 2년 연속 대상 수상
작성자 재무과 작성일 2022-05-20

공공누리 적용

저작권법 24조의2에 따라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이 업무상 작성하여 공표한 저작물이나 저작재산권 전부를 보유한 저작물은 국민이 허락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개방기관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에 관한 표시를 하여야 합니다.

상세내용 : 공공누리 홈페이지 참조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공공누리 제2~4유형 의 적용은 공동저작물 등 제3자의 권리가 포함된 저작물에 한하여 제3자의 이용허락 범위에 따라 제한적으로 적용

· 공공저작권 관련 상담센터 전화1670-0052


영광군, 2022 전라남도 지방세정 종합평가 2년 연속 대상 수상

- 시상금 11천만 원 확보 -

 

 

영광군이 전남도 주관으로 실시한 2022년도 지방세정 종합평가에서 작년에 이어 2년 연속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지방세정 종합평가는 도내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2021년 한 해 동안 각 시군의 지방세수 확충, 세외수입 징수, 납세자 편의 시책 등 지방 세정 운영 전반에 걸쳐 총 3개 분야 32개 항목에 대한 종합평가이다.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한 영광군은 2021년 전라남도 세정연찬회 지방세 연구과제 발표 최우수상 수상, 행정안전부 지방세 발전포럼 지방세 연구과제 발표 특별상 수상 최고 가점 부여, 민원인에게 원활한 세금 안내를 위한 전 직원 세무 교육 실시, 세외수입 체납액에 대한 강력하고 다각적인 체납처분을 통한 체납액 징수율 상승, 고령의 납세자 납부 편의 증대를 위해 고지서 활자를 크게 제작한 돋보기 고지서 운영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코로나 19로 인한 지속적인 경기침체 상황에도 불구하고 철저하게 세원을 관리하고 납세자를 위한 각종 편의 시책을 확대 운영한 결과를 높이 평가받으며 2022년 지방세정 종합평가 대상의 영예와 더불어 상사업비 1억 원과 포상금 1천만 원을 부상으로 받아 군 세입 확충에도 큰 도움이 되었다.

 

김희종 재무과장은“2년 연속 대상 수상은 도내 군 단위에서는 굉장히 이례적이다,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방세를 성실히 납부해 주신 우리 군민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세정 업무에 최선을 다한 직원 모두가 이루어낸 최고의 결과물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홈페이지 서비스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