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홈 > 열린군정 > 군정소식 > 보도자료

인쇄 QR코드 보기
내용 : 보도자료 게시판의 제목, 작성자,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메모, 첨부파일 등의 내용 페이지입니다.
제목 영광군, 사회적 경제 아카데미 전문가 교육 개강
작성자 인구일자리정책실 작성일 2022-05-16

공공누리 적용

저작권법 24조의2에 따라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이 업무상 작성하여 공표한 저작물이나 저작재산권 전부를 보유한 저작물은 국민이 허락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개방기관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에 관한 표시를 하여야 합니다.

상세내용 : 공공누리 홈페이지 참조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 공공누리 제2~4유형 의 적용은 공동저작물 등 제3자의 권리가 포함된 저작물에 한하여 제3자의 이용허락 범위에 따라 제한적으로 적용

· 공공저작권 관련 상담센터 전화1670-0052


영광군, 사회적 경제 아카데미 전문가 교육 개강

 

영광군은 지난 13일 별관 2층 회의실에서‘2022년 영광군 사회적경제 아카 데미 전문가 교육을 개강했다.

 

이번 교육은 전문교육기관인 사회적협동조합 지역혁신경제연대에 위탁하여 진행되며 사회적 기업 실무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총 3회에 걸쳐 이번 달 24일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교육 과정은 사회적경제기업 실무교육(재정지원 등), 사회적경제 기업으로서의 역할, ESG 경영, 사회적 기업 실무교육(사회적 경제 생태계 이해), 노무·회계 등으로 진행된다.

 

또한 7월부터는협동조합 역량강화교육과사회적경제 창업학교를 운영해 사회적경제에 관심있으며 성장가능성을 지닌 군민들을 발굴 및 육성하여 사회적경제 창업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사회적경제기업의 자립과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 할 예정이다, “사회적경제 활성화와 인재 양성 지원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영광군에는 현재 (예비)사회적기업 12, 마을기업 10, 협동조합 29, 사회적협동조합 12, 사회적경제기업 총 63개소가 등록돼있다.

홈페이지 서비스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