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홈 > 열린군정 > 군정소식 > 보도자료

인쇄 QR코드 보기
내용 : 보도자료 게시판의 제목, 작성자,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메모, 첨부파일 등의 내용 페이지입니다.
제목 영광군, 2022년 물가안정대책 실무회의 개최
작성자 경제에너지과 작성일 2022-05-10

공공누리 적용

저작권법 24조의2에 따라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이 업무상 작성하여 공표한 저작물이나 저작재산권 전부를 보유한 저작물은 국민이 허락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개방기관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에 관한 표시를 하여야 합니다.

상세내용 : 공공누리 홈페이지 참조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공공누리 제2~4유형 의 적용은 공동저작물 등 제3자의 권리가 포함된 저작물에 한하여 제3자의 이용허락 범위에 따라 제한적으로 적용

· 공공저작권 관련 상담센터 전화1670-0052

영광군, 2022년 물가안정대책 실무회의 개최

- 물가안정 분위기 확산을 위한 캠페인 병행 추진 -

 

영광군은 지난 9, 군청 소회의실에서 2022년 물가안정대책 실무회의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최근 코로나19 확산 및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장기화로 인한 국제유가 상승 등으로 지난 4월말 전국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전년 동월대비 4.8%를 기록(200810월 이후 최고치)하여 물가상승세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함에 따라 군민들의 물가 부담을 고려하여 공공요금 인상 자제 및 개인서비스업 요금 안정 대책을 수립하고자 개최하였다.

 

군은 물가대책 종합상황실을 운영하여 물가안정을 위한 대응체계를 유지하고 대책반별 물가동향 파악 및 불공정 거래행위 단속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시내버스료·택시료·상하수도료·쓰레기봉투료 등 지방공공요금을 동결하도록 관련부서와 협의하였고 불가피하게 인상할 경우 인상폭 최소화 및 인상시기 분산 등 안정책을 마련하여 군민들의 부담을 덜어줄 방침이다.


아울러, 실무회의 직후 굴비골영광시장 및 주변상가에서 상인회와 함께 물가안정 캠페인을 전개하여 물가안정 동참과 가격 표시제를 홍보하였다.

 

김장오 영광부군수는 “14년만에 소비자 물가 상승률이 정점에 치닫고 있는 상황에서 서민 생활물가 안정은 무엇보다 중요하고 시급한 사안으로 군·소상공인·사회단체 모두 힘을 모아서 물가안정을 위한 각종 협조 체제를 구축하여 서민 가계 안정을 위해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홈페이지 서비스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