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홈 > 열린군정 > 군정소식 > 보도자료

인쇄 QR코드 보기
내용 : 보도자료 게시판의 제목, 작성자,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메모, 첨부파일 등의 내용 페이지입니다.
제목 영광군, 대마산단 내 미래차 전자기파 적합성 인증센터 건립
작성자 이모빌리티산업과 작성일 2022-05-06

공공누리 적용

저작권법 24조의2에 따라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이 업무상 작성하여 공표한 저작물이나 저작재산권 전부를 보유한 저작물은 국민이 허락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개방기관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에 관한 표시를 하여야 합니다.

상세내용 : 공공누리 홈페이지 참조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공공누리 제2~4유형 의 적용은 공동저작물 등 제3자의 권리가 포함된 저작물에 한하여 제3자의 이용허락 범위에 따라 제한적으로 적용

· 공공저작권 관련 상담센터 전화1670-0052

 

영광군, 대마산단 내 미래차 전자기파 적합성 인증센터 건립

- 국내 대기업 생산 차량 등 모든 차종 대마산단에서 인증 가능 -

 

영광군은 대마산단 내에 미래차 전자기파 인증센터가 226월 착공하여 23년 말까지 건립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인증센터는 2021년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미래차 전자기파 적합성 인증센터 구축사업으로 사업비 200(국비 100, 지방비 100)에 총면적 1,847(지하 1, 지상 1) 규모이다. 23년 말까지 시설 완공과 더불어 전자기파 인증 장비를 도입할 계획이다.

 

정부의 친환경자동차 보급 확대 방침과 더불어 전기차 충전기 설치 확대 등의 인프라 구축이 원활하게 이루어짐에 따라 전기차 구매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지만, 이렇게 생산되는 전기차들의 전자기파 간섭 및 인체영향성 등의 적합성 인증기반이 국내에 전무한 상황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영광군 대마산단 내에 미래차 전자기파 적합성 인증센터가 구축되는 것은 국내 자동차 산업분야에서 의미가 크다.

 

현재까지는 국내에 전자기파 인증시설이 구축되지 않아, 국내 자동차 기업들이 유럽에서 많은 시간과 비용을 투입하여 인증을 받았다. 그러나 미래차 전자기파 적합성 인증센터가 대마산단 내 구축되면 이후부터는 국내에서 생산되는 차량들이 중국이나 유럽에서 전자기파 인증을 받지 않고 대마산단 내에서 전자기파 인증을 받을 수 있게 된다. 기존 유럽을 통해 인증을 받기 전보다 소요되는 인증비용이 감소하여 이에 따른 자동차 생산비용 절감 효과가 발생한다. 중대형 전기버스·수소 전기 트럭을 포함한 모든 차종에 대한 전자기파 적합성 인증을 통해 미래차 관련 기업들의 대마산단 투자 유치로 e-모빌리티 산업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의 계기를 마련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군 관계자는 “e-모빌리티요클러스터 구축산업의 일환으로 대마산단 내 미래차 전자기파 적합성 인증센터 건립과 인증체계 구축을 통해 유럽과 중국 등으로 향하던 자동차기업들의 발걸음을 대마산단으로 돌려,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홈페이지 서비스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