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홈 > 열린군정 > 군정소식 > 보도자료

인쇄 QR코드 보기
내용 : 보도자료 게시판의 제목, 작성자,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메모, 첨부파일 등의 내용 페이지입니다.
제목 김장오 영광군수 권한대행, 농촌일손돕기 현장 격려
작성자 농업유통과 작성일 2022-05-06

공공누리 적용

저작권법 24조의2에 따라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이 업무상 작성하여 공표한 저작물이나 저작재산권 전부를 보유한 저작물은 국민이 허락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개방기관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에 관한 표시를 하여야 합니다.

상세내용 : 공공누리 홈페이지 참조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공공누리 제2~4유형 의 적용은 공동저작물 등 제3자의 권리가 포함된 저작물에 한하여 제3자의 이용허락 범위에 따라 제한적으로 적용

· 공공저작권 관련 상담센터 전화1670-0052

 

김장오 영광군수 권한대행, 농촌일손돕기 현장 격려

- 영광군청 직원들, 농번기철 일손돕기에 구슬땀 -

 

 

김장오 영광군수 권한대행은 지난 4일 영농철을 맞아 일손돕기를 실시하고 있는 영광군 안전관리과, 도시환경과, 홍농읍 공직자 40여 명을 격려하기 위해 홍농읍 상하리 일원에 방문하였다.

 

영광군은 코로나19 영향 등으로 외국인 인력수급이 불안정함에 따라 더욱 심해져 가 농촌인력 부족 현상에 대해 적극적으로 대처하고자 지난달 11일부터 군청과 11개 읍·면에 농촌인력돕기 알선창구를 운영하여 농촌일손돕기 및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농촌일손돕기의 주된 작업으로는 농기계로 대체할 수 없고 많은 노동력을 필요로 하는 양파 수확, 오디 따기, 고추 지주대 세우기 작업 등이 있다.

 

이날 대상 농가인 홍농읍 상하리의 최 모 씨는 고령화 및 이농 현상으로 농촌의 일손이 부족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었는데 영광군청 직원들이 도움을 주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김장오 영광군수 권한대행은 영농철 집중되는 일손부족 문제 등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영농에 차질 없이 적기에 농작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일손돕기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일손이 부족한 농가에 보탬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농민들을 격려했다.

홈페이지 서비스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