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홈 > 열린군정 > 군정소식 > 보도자료

인쇄 QR코드 보기
내용 : 보도자료 게시판의 제목, 작성자,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메모, 첨부파일 등의 내용 페이지입니다.
제목 영광군, 제4기 청년협의체「청년 싱크탱크」위원 모집
작성자 인구일자리정책실 작성일 2021-12-10

공공누리 적용

저작권법 24조의2에 따라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이 업무상 작성하여 공표한 저작물이나 저작재산권 전부를 보유한 저작물은 국민이 허락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개방기관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에 관한 표시를 하여야 합니다.

상세내용 : 공공누리 홈페이지 참조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 공공누리 제2~4유형 의 적용은 공동저작물 등 제3자의 권리가 포함된 저작물에 한하여 제3자의 이용허락 범위에 따라 제한적으로 적용

· 공공저작권 관련 상담센터 전화1670-0052


4기 청년협의체청년 싱크탱크위원 모집

 

영광군은 지난 9, 청년정책 결정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청년협의체청년 싱크탱크위원을 40명 이내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대상은 공고일 기준 관내 주민등록을 둔 만 18세이상 45세이하 청년이고, 9일부터 이달 22일까지 영광군 인구일자리정책실 청년지원팀 또청년센터(영광읍 물무로 219)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영광군 청년협의체청년 싱크탱크는 각계각층 청년의 의견을 수렴하고, 정책을 발굴·제안하는 협력 기구이자 소통창구로 20173월 위원 42을 시작으로 240, 340명 총 122명이 위촉되어 매월 분과별 회의를 거쳐 임원회의를 하는 등 다양한 정책을 논의하고 있다.

 

이번 4는 교육분과, 문화분과, 복지분과, 일자리분과 4개 분과로 분과별 10명 이내 구성될 예정이다.

 

협의체 위원으로 선정되면 청년문제 발굴 및 조사와 개선방안 모색 청년정책에 대한 의견제시 및 참여 청년의 소통과 참여를 확대하기 위한 구체적인 활동 등을 하게 되며, 군에서는 위원들의 정책제안 수행을 위한 활동 프로그램을 지원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청년들의 미래를 직접 설계하고 그려나가기 원하는 지역 청년들의 적극적인 관심을 기대한다라며, “군에서도 실효성 있는 청년지원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홈페이지 서비스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