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홈 > 열린군정 > 군정소식 > 보도자료

인쇄 QR코드 보기
내용 : 보도자료 게시판의 제목, 작성자,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메모, 첨부파일 등의 내용 페이지입니다.
제목 영광군, 관내 거주 외국인 대상 백신 접종 당부
작성자 인구일자리정책실 작성일 2021-12-03

공공누리 적용

저작권법 24조의2에 따라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이 업무상 작성하여 공표한 저작물이나 저작재산권 전부를 보유한 저작물은 국민이 허락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개방기관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에 관한 표시를 하여야 합니다.

상세내용 : 공공누리 홈페이지 참조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 공공누리 제2~4유형 의 적용은 공동저작물 등 제3자의 권리가 포함된 저작물에 한하여 제3자의 이용허락 범위에 따라 제한적으로 적용

· 공공저작권 관련 상담센터 전화1670-0052


영광군, 관내 거주 외국인 대상 백신 접종 당부

- 미등록 외국인 신분 확인 절차 없이 접종 가능 -

 

영광군은 최근 국내 외국인 확진자 비율이 증가함에 따라 관내 거주 외국인들에게 백신 접종을 당부했다.

 

정부는 미등록 외국인의 낮은 백신 접종률이 외국인 확진자 증가세에 영향을 끼치고 있다고 보고 이에 대한 조치로 미등록 외국인 백신 접종 절차를 개선하였다.


미등록 외국인(불법체류 외국인)의 예방 접종률을 높이기 위해 여권, 외국인 등록증 등을 통한 신분확인 절차를 생략하고 2차 접종 및 추가접종 일정 안내 및 이상반응 관리 등이 필요할 때에는 휴대전화번호(본인 또는 지인), 이메일, 주거지 주소 등 연락 가능한 정보만 있어도 임시관리번호 발급이 가능하다. 이에 따라 미등록 외국인은 보건소를 방문하여 임시관리번호를 발급받아 백신을 접종할 수 있다.

 

또한, 법무부에서는 올해 말까지 국내에서 백신접종을 완료한 미등록 외국인이 시행종료일(별도 지시일까지 한시적 시행)까지 자진 출국하는 경우 범칙금 면제 및 입국 규제 유예 등의 인센티브를 부여하고 있다. (문의 : 법무부 외국인종합안내센터 1345)

 

영광군 관계자는 신분 노출을 꺼리는 미등록 외국인의 백신 접종률이 낮았는데, 이제 신분 확인 없이 백신 접종이 가능해졌다관내 거주 외국인의 백신 접종률을 높이기 위해 주변에 많이 홍보해달라라고 말했다.

홈페이지 서비스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