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홈 > 열린군정 > 군정소식 > 보도자료

인쇄 QR코드 보기
내용 : 보도자료 게시판의 제목, 작성자,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메모, 첨부파일 등의 내용 페이지입니다.
제목 영광군, 제3기 청년 싱크탱크 해단식 개최
작성자 인구일자리정책실 작성일 2021-11-26

공공누리 적용

저작권법 24조의2에 따라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이 업무상 작성하여 공표한 저작물이나 저작재산권 전부를 보유한 저작물은 국민이 허락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개방기관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에 관한 표시를 하여야 합니다.

상세내용 : 공공누리 홈페이지 참조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공공누리 제2~4유형 의 적용은 공동저작물 등 제3자의 권리가 포함된 저작물에 한하여 제3자의 이용허락 범위에 따라 제한적으로 적용

· 공공저작권 관련 상담센터 전화1670-0052

영광군, 3기 청년 싱크탱크 해단식 개최


- 소통을 넘어 정책 수립으로 -

 

영광군 청년협의체 청년 싱크탱크(대표 서향탁, 부대표 박성호)에서는 지난 23일 청년 싱크탱크 위원 25명과 1, 2기 청년 싱크탱크 대표와 함께 제3기 청년 싱크탱크 해단식을 가졌다.

 

청년 싱크탱크20173월 위원 42명을 시작으로 240, 340명 총 122명이 위촉되어 매월 분과별 회의를 거쳐 다양한 정책을 논의하고 청년 정책을 제안하였다.

 

3기 청년싱크탱크는 지난해 12월 공개모집을 통해 교육, 문화, 복지, 일자리 4개 분과 40명으로 구성하고 지난 29일 비대면 전체회의를 통해 임원 구성이 확정되면서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또한 지난 8월 비대면 청년 페스티벌 청담정담에서 그동안 분과회의시 제안했던 4개 사업(문화분과 청소년·청년 프로젝트사업, 일자리분과 영광형 청년 일자리장려금지원사업 모니터링, 복지분과 영광군 청년야시장 사업, 교육분과 찾아가는 청년희망버스)을 발표하였으며 문화분과 최우수상, 일자리분과·복지분과에서는 우수상을 받았다.

교육분과 한 위원은힘든 시기에도 영광군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위원들을 보면서 영광의 미래는 밝다고 생각했다. 청년 싱크탱크가 대표적인 청년 플랫폼으로 성장하여, 지역의 미래를 직접 그려나가는 선순환적 역할이 지속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군청 관계자는 4기 청년 싱크탱크 회원을 오는 129일부터1222일까지 14일간 모집한다. 영광군에 사는 다양한 청년들이 참여하기를 바란다, “청년 싱크탱크와의 소통을 통해 청년이 공감하는 청년정책 수립과 청년이 주체로서 문제해결에 참여하고 활동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홈페이지 서비스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