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홈 > 열린군정 > 군정소식 > 보도자료

인쇄 QR코드 보기
내용 : 보도자료 게시판의 제목, 작성자,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메모, 첨부파일 등의 내용 페이지입니다.
제목 영광군, 맞춤형 현장컨설팅으로 한우농가 애로사항 해결!
작성자 농업기술센터 작성일 2021-10-21

공공누리 적용

저작권법 24조의2에 따라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이 업무상 작성하여 공표한 저작물이나 저작재산권 전부를 보유한 저작물은 국민이 허락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개방기관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에 관한 표시를 하여야 합니다.

상세내용 : 공공누리 홈페이지 참조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 공공누리 제2~4유형 의 적용은 공동저작물 등 제3자의 권리가 포함된 저작물에 한하여 제3자의 이용허락 범위에 따라 제한적으로 적용

· 공공저작권 관련 상담센터 전화1670-0052


영광군, 맞춤형 현장컨설팅으로 한우농가 애로사항 해결!

-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영광군농업기술센터 합동 컨설팅 추진 -

 

최근 사료 가격 상승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축산농가에 종합컨설팅 제공을 통한 애로사항 해결로 돌파구를 찾고 있어 주목되고 있다.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이하 축산원)과 지난 20, 한우 농가를 대상으로 번식, 사양, 질병, 조사료, 환경분야에 대하여 전문가 종합컨설팅을 실시하였다.

 

맞춤형 종합컨설팅은 축산물 수입증가, 사료비 상승, 구제역·AI 등 악성가축전염병의 빈번한 발생, 수급 불균형에 따른 축산물가격 하락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축산농가의 기술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추진하고 있으며 사전 기술수요조사를 통하여 분야별로 최고전문가로 팀을 구성하여 진행되었다.

 

컨설팅에 참석한 묘량면 이재석 농가는최근 사료비 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경영구조개선, 사양 및 질병관리 등 기술적으로 개선할 점에 대하여 컨설팅을 받게 되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축산원과 영광군농업기술센터에 고마움을 나타냈다.

 

영광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현장기술지원이 필요한 농가는 추가로 컨설팅을 진행하여 당면한 애로사항을 해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홈페이지 서비스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