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홈 > 열린군정 > 군정소식 > 보도자료

인쇄 QR코드 보기
내용 : 보도자료 게시판의 제목, 작성자,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메모, 첨부파일 등의 내용 페이지입니다.
제목 영광군,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친절교육 실시
작성자 종합민원실 작성일 2021-10-12

공공누리 적용

저작권법 24조의2에 따라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이 업무상 작성하여 공표한 저작물이나 저작재산권 전부를 보유한 저작물은 국민이 허락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개방기관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에 관한 표시를 하여야 합니다.

상세내용 : 공공누리 홈페이지 참조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 공공누리 제2~4유형 의 적용은 공동저작물 등 제3자의 권리가 포함된 저작물에 한하여 제3자의 이용허락 범위에 따라 제한적으로 적용

· 공공저작권 관련 상담센터 전화1670-0052


영광군,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친절교육 실시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지난 7일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공무원을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연장에 따른 코로나19 감염병 예방과 지역 내 확산 방지를 위해 기본방역지침을 준수하면서 외부 전문 강사를 초빙해언컨택트 시대, 친절과 소통예절이라는 주제로 진행하였다.

 

주요 교육 내용으로 민원 처리 시 민원인과 먼저 시선을 맞추고 존중과 배려의 마음 담기, 코로나 등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요즘 민원인의 마음을 읽기 위해 더 노력 기울이기, 특이상황에 대한 사례별 대처요령 배우기 등이다.

 

군 관계자는, “시대적 변화에 따른 친절의 개념을 재정비하여 군민들의 행정서비스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공직자의 역량 강화에 기여하길 바란다, “군민이 감동하는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영광군은 공직자 친절마인드 함양 및 민원행정서비스 향상을 위해 친절공무원 선발을 하여 표창하고 격려하고 있으며 매년 분기별 1회씩 총 4회의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홈페이지 서비스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