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홈 > 열린군정 > 군정소식 > 보도자료

인쇄 QR코드 보기
영광군, 군정관련 보도자료를 제공합니다.
"신뢰할 수 있는 투명행정으로 늘 여러분 가까이에 있는 영광군이 되겠습니다."
내용 : 보도자료 게시판의 제목, 작성자,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메모, 첨부파일 등의 내용 페이지입니다.
제목 영광군, 공직자 드론 기초체험 및 안전교육 실시
작성자 농업기술센터 작성일 2021-09-14

공공누리 적용

저작권법 24조의2에 따라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이 업무상 작성하여 공표한 저작물이나 저작재산권 전부를 보유한 저작물은 국민이 허락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개방기관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에 관한 표시를 하여야 합니다.

상세내용 : 공공누리 홈페이지 참조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공공누리 제2~4유형 의 적용은 공동저작물 등 제3자의 권리가 포함된 저작물에 한하여 제3자의 이용허락 범위에 따라 제한적으로 적용

· 공공저작권 관련 상담센터 전화1670-0052


영광군, 공직자 드론 기초체험 및 안전교육 실시

- 공공분야 드론 활용을 위한 14개 부서 30명 교육 실시 -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초경량비행장치 무인멀티콥터(드론)의 공공분야 활용을 위해 공직자를 대상으로 공직자 드론 기초 체험 및 안전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 98일부터 910일까지 3일간 14개 부서 30명이 참여하였으며, 초경량비행장치 조종자 준수사항, 공역, 기체신고·비행승인절차, 항공촬영, 안전관리, 비행 시뮬레이션과 비행 실습을 진행하여 업무에 접목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켰다.

 

드론활용 분야는 건설, 공업, 농업, 운송, 항공촬영, 수색, 인명구조, 산불감시, 재난대응 등이 있다.

 

사전교육으로 항공안전법 제125(초경량비행장치 조종자 증명 등)에 의해 무인동력비행장치 4(무인멀티콥터) 인터넷 과정을 이수하도록 하여 교육당일 평가를 받아 30명이 교육수료증을 취득 하였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드론 교육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공공분야에서 드론 활용에 대한 전문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4.영광군은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14개부서 30명의 공직자가 참여한 가운데 드론 기초체험 및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 복사본.jpg

홈페이지 서비스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