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홈 > 열린군정 > 군정소식 > 보도자료

인쇄 QR코드 보기
영광군, 군정관련 보도자료를 제공합니다.
"신뢰할 수 있는 투명행정으로 늘 여러분 가까이에 있는 영광군이 되겠습니다."
내용 : 보도자료 게시판의 제목, 작성자,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메모, 첨부파일 등의 내용 페이지입니다.
제목 영광군, 향화도-송이도 항로 신규 여객선 운항
작성자 해양수산과 작성일 2021-07-30

공공누리 적용

저작권법 24조의2에 따라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이 업무상 작성하여 공표한 저작물이나 저작재산권 전부를 보유한 저작물은 국민이 허락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개방기관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에 관한 표시를 하여야 합니다.

상세내용 : 공공누리 홈페이지 참조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공공누리 제2~4유형 의 적용은 공동저작물 등 제3자의 권리가 포함된 저작물에 한하여 제3자의 이용허락 범위에 따라 제한적으로 적용

· 공공저작권 관련 상담센터 전화1670-0052


영광군, 향화도-송이도 항로 신규 여객선 운항

- 여객선 민원해결, 송이도 주민과 관광객들 한숨 덜어 -

 

영광군(군수 김준성)()신진해운과 여객선 운항 협약체결을 맺고 81일부터 향화도-송이도 구간에 신규 여객선을 정기 운항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향화도-송이도 항로는 여객선 운항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없는 항로이지만 송이도 주민과 관광객들의 교통편의를 위해 영광군이 20183월 여객선사와 협약을 체결하여 여객선을 운항하고 운항결손금을 지원해 왔다.

 

이번 신규 여객선 운항까지는 우여곡절이 많았다. 201912월 기존 여객 선사 사정으로 여객선 운항 중단 통보 후 여객선 사업자 선정 공고 3회를 실시하였고 운항결손금 지원 문제 등 합리적인 해결 방안이 도출되지 않아 신규 사업자 선정에 어려움을 겪어 오다 최근 ()신진해운이 선정되어 730일자로 향화도-송이도 항로 여객운송사업 면허를 취득하였다.

 

송이도 주민들은 여객선 운항 중단 후 화물선으로 이동하는 등 많은 불편을 겪어 왔지만 새로운 여객선 운항으로 한숨 덜었을 뿐만 아니라 많은 관광객이 왕래하는 휴가철에 여객선을 운항할 수 있어 주민 소득증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송이도는 몽돌해수욕장, 아름다운 일몰, 기암괴석 등이 있어 해양수산부의 전국의 아름다운 섬 100, 행정안전부의 찾아가고 싶은 섬 33선에 선정되는 등 때 묻지 않은 자연경관으로 영광군의 대표적인 섬 관광지이다.

 

김준성 군수는 여객선이 운항되지 않아 주민들이 많은 불편을 겪었다, “앞으로 송이도 주민들과 관광객들을 위해 해상교통 향상과 정주여건을 더욱더 개선해서 주민의 소득증대와 관광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홈페이지 서비스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