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홈 > 열린군정 > 군정소식 > 보도자료

인쇄 QR코드 보기
영광군, 군정관련 보도자료를 제공합니다.
"신뢰할 수 있는 투명행정으로 늘 여러분 가까이에 있는 영광군이 되겠습니다."
내용 : 보도자료 게시판의 제목, 작성자,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메모, 첨부파일 등의 내용 페이지입니다.
제목 영광군 ‘농촌에서 살아보기’ 큰 호응
작성자 농업기술센터 작성일 2021-07-30

공공누리 적용

저작권법 24조의2에 따라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이 업무상 작성하여 공표한 저작물이나 저작재산권 전부를 보유한 저작물은 국민이 허락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개방기관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에 관한 표시를 하여야 합니다.

상세내용 : 공공누리 홈페이지 참조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공공누리 제2~4유형 의 적용은 공동저작물 등 제3자의 권리가 포함된 저작물에 한하여 제3자의 이용허락 범위에 따라 제한적으로 적용

· 공공저작권 관련 상담센터 전화1670-0052


영광군농촌에서 살아보기큰 호응

- 살기 좋은 영광군으로 귀농하세요 -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지난 5월부터 총 78명의 참가자를 모집하여농촌에서 살아보기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군남면육창반딧불마을에서 진행하고 있으며,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에게 최대 6개월간 숙박과 농촌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매월 준비된 프로그램을 이수한 참가자에게는 30만 원의 연수비도 함께 지원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참여자들의 귀농·귀촌 실행 전 충분한 농촌생활 경험을 위해 농촌일자리 체험, 선배 귀농·귀촌인 농장방문, 지역 문화탐방 및 체험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구체적인 농촌생활 준비를 위해 귀농정책 안내와 빈집·농지 알선 등도 함께 제공하여 참가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고 밝혔다.

 

한 참가자는 한옥에서 살아보며 농촌의 정취를 느끼고 시골 생활을 가감 없이 즐길 수 있는 이번 기회에 참여하길 잘했다, 퇴소 후 귀농·귀촌의 의향을 밝히기도 했다.

 

참가자는 상시모집 중이며 만18세 이상 타 시지역 거주 도시민이라면 누구나 귀농귀촌종합센터누리집(https://www.returnfarm.com:444/)을 통해 온라인 접수가 가능하다.


현재 오는 8월 참가자를 모집 중이며 자세한 사항은 영광군농업기술센터 귀농귀촌팀(061-350-4833)으로 문의하면 된다.

2. 귀농귀촌 참가자들이 텃밭에 고추 모종을 심고 있다   - 복사본.jpg

홈페이지 서비스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