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홈 > 열린군정 > 군정소식 > 보도자료

인쇄 QR코드 보기
내용 : 보도자료 게시판의 제목, 작성자,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메모, 첨부파일 등의 내용 페이지입니다.
제목 주변의 어려운 이웃 카카오톡으로 제보해주세요!
작성자 사회복지과 작성일 2021-07-29

공공누리 적용

저작권법 24조의2에 따라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이 업무상 작성하여 공표한 저작물이나 저작재산권 전부를 보유한 저작물은 국민이 허락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개방기관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에 관한 표시를 하여야 합니다.

상세내용 : 공공누리 홈페이지 참조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 공공누리 제2~4유형 의 적용은 공동저작물 등 제3자의 권리가 포함된 저작물에 한하여 제3자의 이용허락 범위에 따라 제한적으로 적용

· 공공저작권 관련 상담센터 전화1670-0052


주변의 어려운 이웃 카카오톡으로 제보해주세요!

- 위기가구 영광이웃으로 찾아내다! -


영광군(군수 김준성)에서는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고 복지정보를 지원하기 위해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채널 영광군청 영광이웃을 지난 7일부터 개설·운영하고 있다.

 

영광군청 영광이웃위기가구, 이웃이 찾아내다의 의미로 복합적이고 다양한 어려움에 처해 있는 위기가구를 우리이웃이 찾아내어 제보하는 채널이다.

 

위기가구 제보 방법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에 영광군청또는 영광이웃을 검색해 친구로 추가한 후, 대상자의 인적사항, 위기상황 등을 작성하면 위기가구 제보가 등록되며, 등록된 제보는 영광군청 사회복지과 희망복지 지원단에 실시간으로 접수되어 위기가구에게 신속하게 맞춤형 복지서비스가 제공되는 체계이다.

 

또한, 1:1 복지 상담원 채팅 기능을(운영시간 월~09:00~18:00) 이용하여 어려운 이웃 신고는 물론 복지정보 안내도 편리하게 받을 수 있게 된다.

 

군 관계자는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제보를 부탁드리며, 영광군은 다양한 위기가구 발굴 체계를 통해 복지사각지대 제로화를 위해 총력을 다 하겠다고 했다.

홈페이지 서비스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