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홈 > 열린군정 > 군정소식 > 보도자료

인쇄 QR코드 보기
내용 : 보도자료 게시판의 제목, 작성자,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메모, 첨부파일 등의 내용 페이지입니다.
제목 영광군, 희망키움(Ⅱ), 청년저축계좌 3차 신규가입 대상자 모집
작성자 사회복지과 작성일 2021-07-28

공공누리 적용

저작권법 24조의2에 따라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이 업무상 작성하여 공표한 저작물이나 저작재산권 전부를 보유한 저작물은 국민이 허락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개방기관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에 관한 표시를 하여야 합니다.

상세내용 : 공공누리 홈페이지 참조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 공공누리 제2~4유형 의 적용은 공동저작물 등 제3자의 권리가 포함된 저작물에 한하여 제3자의 이용허락 범위에 따라 제한적으로 적용

· 공공저작권 관련 상담센터 전화1670-0052

 

영광군, 희망키움(), 청년저축계좌 3차 신규가입 대상자 모집

- 83일부터 819일까지, 주소지 읍·면사무소에서 신청 -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지난 28, 일하는 저소득층의 자립과 탈빈곤을 지원하기 위한 자산형성지원사업(희망키움통장,청년저축계좌) 3차 신규가입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희망키움통장(), 청년저축계좌 3차 모집기간은 83일부터 819일까지 주소지 읍·면사무소에 신청하면 된다.

 

희망키움통장() 가입대상은 현재 근로활동 중이며, 소득인정액이 기준 중위소득 50% 이하인 주거·교육수급가구와 차상위계층가구이며 3년간 저축 후 사례관리 및 자립역량교육이수 시 정부지원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

 

청년저축계좌 가입대상은 일반 노동시장에서 일하면서 소득인정액이 기준중위소득 50%이하인 주거·교육급여 가구 및 차상위가구 수급청년(15~39) 대상으로 하며 3년간 저축한 후 국가공인자격증 및 자립역량교육을 이수하면 정부지원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

 

주소지 읍·면사무소에 가입 신청을 하면 소득과 재산조사를 통해 적합여부를 알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영광군청 사회복지과(061-350-4872)또는 해당 읍·면사무소 복지 담당자에게 하면 된다.

홈페이지 서비스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