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홈 > 열린군정 > 군정소식 > 보도자료

인쇄 QR코드 보기
내용 : 보도자료 게시판의 제목, 작성자,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메모, 첨부파일 등의 내용 페이지입니다.
제목 영광군, 폭염피해 예방을 위한 밭작물 관리지도에 총력
작성자 농업기술센터 작성일 2021-07-23

공공누리 적용

저작권법 24조의2에 따라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이 업무상 작성하여 공표한 저작물이나 저작재산권 전부를 보유한 저작물은 국민이 허락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개방기관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에 관한 표시를 하여야 합니다.

상세내용 : 공공누리 홈페이지 참조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 공공누리 제2~4유형 의 적용은 공동저작물 등 제3자의 권리가 포함된 저작물에 한하여 제3자의 이용허락 범위에 따라 제한적으로 적용

· 공공저작권 관련 상담센터 전화1670-0052


영광군, 폭염피해 예방을 위한 밭작물 관리지도에 총력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당분간 낮 기온이 35도 내외로 오르면서 무더위가 지속되고 앞으로 일주일 간 비 소식이 없어 폭염 및 가뭄에 따른 밭작물의 피해가 예상되어 관리지도에 나섰다.

  

영광군에서 주로 재배하는 고추, 콩 등의 밭작물은 고온 지속 시 수정장해로 착과 불량 및 낙과현상이 발생하며 뿌리 활력이 떨어져 시드는 현상이 나타난다. 또한 가뭄으로 인해 토양 수분이 부족하게 되면 칼슘 결핍 현상이 발생하여 품질이 저하된다.

  

이에 가뭄과 폭염이 지속될 시, 토양 적습 유지를 위해 스프링클러나 점적관수 시설을 활용하여 관수를 해주어야 하며 시설이 구비되어있지 않을경우 물을 댈 수 있는 밭은 호스를 이용하여서라도 수분을 유지시켜야 한다. 또한 비닐이나 부직포, 짚 등을 피복하여 지온상승을 억제해주고 과실수확은 오전 또는 오후 늦게 수확해야 품질 저하를 막고 후기 생육을 촉진 할 수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작물이 폭염과 가뭄에 의해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한 관리를 당부 드리며 무엇보다 농업인의 건강이 가장 우선이므로 더운 낮 시간대는 피해서 농작업을 진행하여 안전사고를 예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홈페이지 서비스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