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홈 > 열린군정 > 군정소식 > 보도자료

인쇄 QR코드 보기
영광군, 군정관련 보도자료를 제공합니다.
"신뢰할 수 있는 투명행정으로 늘 여러분 가까이에 있는 영광군이 되겠습니다."
내용 : 보도자료 게시판의 제목, 작성자,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메모, 첨부파일 등의 내용 페이지입니다.
제목 우리 동네 건강지킴이 영광군보건소 방문간호사
작성자 보건소 작성일 2021-07-23

공공누리 적용

저작권법 24조의2에 따라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이 업무상 작성하여 공표한 저작물이나 저작재산권 전부를 보유한 저작물은 국민이 허락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개방기관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에 관한 표시를 하여야 합니다.

상세내용 : 공공누리 홈페이지 참조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공공누리 제2~4유형 의 적용은 공동저작물 등 제3자의 권리가 포함된 저작물에 한하여 제3자의 이용허락 범위에 따라 제한적으로 적용

· 공공저작권 관련 상담센터 전화1670-0052

 

우리 동네 건강지킴이 영광군보건소 방문간호사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무더위와 코로나19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만65세 이상 노인, 독거노인, 만성질환자 및 만성질환 위험군 등 의료취약계층 2,190가구를 대상으로 건강관리에 적극 나서고 있다.

 

군은 지역사회 중심 건강관리 서비스를 통해 일상 속 자가건강관리 역량강화, 만성질환자 증상관리로 합병증 예방, 생애주기 및 특성별 관리로 건강한 노후 생활을 도모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이를 위해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을 갖춘 8명의 방문간호사가 담당지역별로 지속적인 비대면 (유선) 모니터링을 통한 건강상태 파악과 1:1 가정 방문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군은 코로나19 등 감염병 확산, 재난 및 기후 악화 대비를 위한 건강정보를 제공하고 대상자들이 소외감을 느끼지 않고 건강관리를 잘 할 수 있도록 외부 보건복지사업과 연계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1:1 가정방문 서비스를 받은 한 어르신은 이렇게 직접 찾아와 안부도 살펴주고 관리를 해주니 이번 여름을 건강하게 날 수 있을 것 같다.”며 감사를 표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대상자 중심의 통합건강관리서비스 제공은 물론 지역

주민의 건강수준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우리동네 건강지킴이 영광군보건소 방문간호사가 보건소 앞에서 기념사진을 찍고있다. - 복사본.jpg

홈페이지 서비스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