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홈 > 열린군정 > 군정소식 > 보도자료

인쇄 QR코드 보기
내용 : 보도자료 게시판의 제목, 작성자,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메모, 첨부파일 등의 내용 페이지입니다.
제목 영광군, 강소농 농가별 브랜드개발을 위한 전문교육 추진
작성자 농업기술센터 작성일 2021-07-22

공공누리 적용

저작권법 24조의2에 따라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이 업무상 작성하여 공표한 저작물이나 저작재산권 전부를 보유한 저작물은 국민이 허락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개방기관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에 관한 표시를 하여야 합니다.

상세내용 : 공공누리 홈페이지 참조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 공공누리 제2~4유형 의 적용은 공동저작물 등 제3자의 권리가 포함된 저작물에 한하여 제3자의 이용허락 범위에 따라 제한적으로 적용

· 공공저작권 관련 상담센터 전화1670-0052


영광군, 강소농 농가별 브랜드개발을 위한 전문교육 추진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농가별 브랜드를 개발하기 위해 720일부터 820일까지 한 달간 6회에 걸쳐 강소농을 대상으로 하는강소농 브랜딩 전문교육과정을 개강하였다.

 

교육에 참여하는 농가는 온라인 판매, 로컬푸드 출하, 소비자 직거래 등이 많은 강소농과 청년농업인으로 생산품에 대한 농가 브랜드와 포장 디자인이 없어 홍보나 판매가 어려운 농가의 문제 해소와 농가소득의 증대를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전문성이 필요한 이번 교육은 농식품 디자인 분야 최고 권위자인 시우디자인센터 노시우 대표를 강사로 초청해 총 6회에 걸쳐 11 컨설팅 방식으로 진행된다.

 

각 농가의 생각과 가치, 장단점, 환경 등 농가 개별 스토리를 기반으로 고객의 감성에 맞는 브랜드를 기획하고 포장디자인을 구상하는 이번 과정은 명함디자인에서부터 상품 포장디자인은 물론 상표 출원까지 하게 되며 마지막 수업에는 자신이 개발한 상품을 직접 전시하여 평가회도 가질 예정이다.

 

농업기술센터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안전한 먹거리 생산뿐만 아니라 개별농가가 가진 특색과 차별화된 브랜드와 포장디자인으로 생산품의 이미지를 높여 소비자들의 호감도 상승과 영광군 농·특산가공품의 가치 향상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홈페이지 서비스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