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홈 > 열린군정 > 군정소식 > 보도자료

인쇄 QR코드 보기
영광군, 군정관련 보도자료를 제공합니다.
"신뢰할 수 있는 투명행정으로 늘 여러분 가까이에 있는 영광군이 되겠습니다."
내용 : 보도자료 게시판의 제목, 작성자,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메모, 첨부파일 등의 내용 페이지입니다.
제목 영광군 드론봉사단, 가마미해수욕장 인명구조 활동 시작!
작성자 농업기술센터 작성일 2021-07-20

공공누리 적용

저작권법 24조의2에 따라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이 업무상 작성하여 공표한 저작물이나 저작재산권 전부를 보유한 저작물은 국민이 허락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개방기관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에 관한 표시를 하여야 합니다.

상세내용 : 공공누리 홈페이지 참조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공공누리 제2~4유형 의 적용은 공동저작물 등 제3자의 권리가 포함된 저작물에 한하여 제3자의 이용허락 범위에 따라 제한적으로 적용

· 공공저작권 관련 상담센터 전화1670-0052


영광군 드론봉사단, 가마미해수욕장 인명구조 활동 시작!

- 재능기부 활동으로 가마미해수욕장 해상 인명구조 봉사 -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가마미해수욕장 개장에 이어 지난 19()영광드론협회 드론봉사단이드론 해상 인명구조 활동 봉사단 캠프 개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드론봉사단 봉사활동의 주된 목적은 본격적인 피서철을 맞아 가마미해수욕장을 찾는 물놀이 관광객의 안전을 도모하기 위해 영광군과 협업하여 드론을 이용한 해상 인명구조와 안전관리 등의 임무를 수행하는 것이다.

 

활동기간은 719일부터 815일 가마미해수욕장 폐장일까지이며 활동인원은 재능기부를 희망하고 전문자격을 갖춘 봉사단원 중 30명으로 10개조(13명 배치)를 편성하여 드론 3(인명구조용 2, 해상감시용 1)를 상시 운용된다.

 

해상 인명구조 드론은 물에 빠진 사람을 신속하게 발견하고 구출용 튜브를 정확하게 투하하여인명 구조 골든타임을 확보 하고, 물놀이 안전거리 통제선 감시 활동 및 코로나 19 안전수칙 준수사항 홍보 앰프방송을 병행한다.

 

개소식에 참석한 영광군농업기술센터 정우성 소장은 드론봉사단 캠프 운영에 필요한 코로나19 대응방역용품과 봉사자 안전을 위한 구급약품 등을 전달하며, “전국 최초 드론을 활용한 민간 해상 인명구조 활동이 영광군에서 주도적으로 진행되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하여 드론 재능기부 공익봉사 활동의 자긍심을 높였다.

2.지난 19일, (사)영광드론협회 드론봉사단이 가마미 해수욕장에서 드론 해상 인명구조 활동 봉사단 캠프 개소식을 갖었다. 봉사활동 전 단체사진을 찍고있다  1 - 복사본.jpg

홈페이지 서비스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