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홈 > 열린군정 > 군정소식 > 보도자료

인쇄 QR코드 보기
영광군, 군정관련 보도자료를 제공합니다.
"신뢰할 수 있는 투명행정으로 늘 여러분 가까이에 있는 영광군이 되겠습니다."
내용 : 보도자료 게시판의 제목, 작성자,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메모, 첨부파일 등의 내용 페이지입니다.
제목 영광군,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대중교통 종사자 마스크 배부
작성자 안전관리과 작성일 2021-07-19

공공누리 적용

저작권법 24조의2에 따라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이 업무상 작성하여 공표한 저작물이나 저작재산권 전부를 보유한 저작물은 국민이 허락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개방기관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에 관한 표시를 하여야 합니다.

상세내용 : 공공누리 홈페이지 참조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공공누리 제2~4유형 의 적용은 공동저작물 등 제3자의 권리가 포함된 저작물에 한하여 제3자의 이용허락 범위에 따라 제한적으로 적용

· 공공저작권 관련 상담센터 전화1670-0052


영광군,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대중교통 종사자 마스크 배부

- 버스, 택시 등 1대당 마스크 100여 장, 1만여 장 지급 -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최근 수도권 등 전국적인 코로나19 확산추세에 대비하여 영광군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이용객들의 감염을 예방하고 영광군민의 추가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지난 16일 마스크 1만 여장을 대중교통 관련 종사자에게 배부하였다.

  

영광군은 지난해부터 대중교통 이용객들의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마스크와 손소독제를 대중교통 종사들에게 배부하여 왔으며, 올해도 지난 6월 전라남도에서 마스크 15천장을 배부한데 이어, 영광군에서도 지난 3월에 1만장 배부와 이번에 다시 마스크 1만장을 추가로 배부하는 등 코로나 확산 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대중교통 종사들의 마스크 착용과, 이용객들의 버스 안이나 터미널 내에서 음식물 섭취 금지 등의 행정명령을 발동하고 많은 군민들이 이용하는 다중이용시설을 수시로 점검하여 왔다.

  

현재 수도권 지역은 사회적거리두기 4단계이며, 전라남도는 16일부터 2단계로 격상되어 31일까지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 특별기간이 시행 중이며, 하계 휴가철을 맞아 많은 여행객들이 비수도권으로 이동할 경우 대중교통 이용이 증가할 것으로 여겨짐에 따라, 영광군은 모든 행정력을 결집해 지역 감염 확산 방지 및 군민들의 건강 지키기에 나설 계획이다.


김준성 군수는 백신 접종으로 집단면역이 형성되기 전까지 가장 확실한 방역은 마스크 착용이다, ”코로나19가 안정될 때까지 모든 군민들이 경각심을 늦추지 말고 실내·외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 준수에 적극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당부했다.


3.지난 16일 영광군은 대중교통 종사자에게 마스크 총 1만여장 배부했다. 사진은 영광교통 사무실앞에 마스크가 놓여있다 .png

홈페이지 서비스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