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군민과 함께하는 행복한 영광으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인쇄 QR코드 보기
영광군, 군정관련 보도자료를 제공합니다.
"신뢰할 수 있는 투명행정으로 늘 여러분 가까이에 있는 영광군이 되겠습니다."
내용 : 보도자료 게시판의 제목, 작성자,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메모, 첨부파일 등의 내용 페이지입니다.
제목 영광군, 장애인전용주차구역 민관 합동점검 추진
작성자 사회복지과 작성일 2020-11-20

공공누리 적용

저작권법 24조의2에 따라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이 업무상 작성하여 공표한 저작물이나 저작재산권 전부를 보유한 저작물은 국민이 허락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개방기관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에 관한 표시를 하여야 합니다.

상세내용 : 공공누리 홈페이지 참조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공공누리 제2~4유형 의 적용은 공동저작물 등 제3자의 권리가 포함된 저작물에 한하여 제3자의 이용허락 범위에 따라 제한적으로 적용

· 공공저작권 관련 상담센터 전화1670-0052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이달 23일부터 27일까지 장애인전용주차구역 불법주차에 대해 민·(영광군-영광군편의증진기술지원지원센터) 합동점검을 실시한다.

 

군은 주로 관내 공공시설, 민원 및 주차위반이 많은 곳을 점검할 계획으로 주요 단속 대상은 불법주차(주차표지 미부착 차량, 구형 주차표지 부착 차량, 주차불가표지 차량) 표지 부당사용(주차표지 위변조, 표지 불법대여) 주차방해행위(물건 적치 및 주차면을 가로막는 행위) 등이다.

 

이번 합동점검은 코로나19 영향으로 계도·홍보 위주로 진행될 예정이며, 위반유형 및 현장상황을 고려하여 단속을 시행한다. 합동 점검반에 적발될 경우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주차위반 과태료 10만 원, 주차방해 시 과태료 50만 원, 주차표지를 위·변조한 경우 과태료 200만 원이 부과될 예정이다.

 

백형진 사회복지과장은 장애인전용주차구역은 보행상 장애인을 위한 구역이라는 인식 확산시켜 바람직한 주차문화가 확립될 때까지 지속적인 홍보 활동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3-1.IMG_5548.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