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군민과 함께하는 행복한 영광으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인쇄 QR코드 보기
영광군, 군정관련 보도자료를 제공합니다.
"신뢰할 수 있는 투명행정으로 늘 여러분 가까이에 있는 영광군이 되겠습니다."
내용 : 보도자료 게시판의 제목, 작성자,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메모, 첨부파일 등의 내용 페이지입니다.
제목 영광군, 언택트 방사능방재 주민보호 집중훈련 실시
작성자 안전관리과 작성일 2020-10-30

공공누리 적용

저작권법 24조의2에 따라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이 업무상 작성하여 공표한 저작물이나 저작재산권 전부를 보유한 저작물은 국민이 허락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개방기관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에 관한 표시를 하여야 합니다.

상세내용 : 공공누리 홈페이지 참조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공공누리 제2~4유형 의 적용은 공동저작물 등 제3자의 권리가 포함된 저작물에 한하여 제3자의 이용허락 범위에 따라 제한적으로 적용

· 공공저작권 관련 상담센터 전화1670-0052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방사선 누출사고 등 불시에 발생할 수 있는 방사선 비상시 주민보호조치를 신속하게 실시할 수 있도록 2020 방사능방재 주민보호 집중훈련을 29일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에 따라 주민이 참여하는 다수인 집합 훈련은 지양하고, 방사선 비상상황을 가상하여 영상회의를 통해 기관 간 비상상황 전파 및 조치 현황을 점검하였다. 또한 영광군의 실무부서 간의 조치사항을 훈련하고 각종 방사선 계측 장비와 구호장비를 점검하는 것으로 진행하였다.

 

김효선 안전관리과장은 영광군이 코로나19 확산방지에 전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으며, “군민들의 원자력 및 방사능 방재에 대한 이해를 돕는 교육이나 실제훈련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원전으로 인한 상시 방사선 위험에도 단단하게 대비하겠다.”고 안전대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한편, 영광 한빛원전은 34호기에서 각각 다수의 공극(구멍)이 발견되었고, 최근에는 5호기가 증기발생기 이상으로 자동정지되는 등 원전 안성에 대한 주민들의 불안감이 날로 커지고 있는 실정이다.

1-1.방사능방재 회의사진.jpeg1-2.방사능방재 주민보호 장비점검(부군수님).jpeg1-3.방사능방재 주민보호 스마트구호소 점검.jpe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