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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사무편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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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사무편람 사용 요령

  • 이 편람은 민원사무를 처리하는 공무원이나 또는 민원을 신청하는 민원인으로 하여금 복잡한 법규를 찾지 않더라도 민원을 착오 없이 처리할 수 있도록 그 처리 요령 및 유의사항을 개략적으로 수록한 것으로 특히 민원관계공무원은 이 편람 내용을 숙지하여 신속·정확·공정하게 민원을 처리함은 물론 친절한 민원안내로 완벽한 교육행정 구현에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 이 편람은 민원을 처리하는 직원이나 또는 민원인에게 편의를 도모하기 위하여 편제한 참고자료이므로 개별 민원사무의 근거법규가 개정되었거나 또는 관계 규정과 이 민원 편람의 내용이 상이할 때에는 관계 법규가 우선함으로 관계법규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 민원사무를 처리하는 공무원은 민원사무의 근거법규가 제정되었거나 신설된 규정이 있으면 즉시 그 내용을 종합민원실로 통보하여 민원사무편람이 정비되도록 하여야 합니다.
  • 종합민원실에서는 항상 민원인의 입장에서 일하고 있으며 민원처리의 개선과 발전을 위하여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불편사항이나 개선 요구사항이 있을 때에는 민원담당공무원에게 문의 또는 건의하여 주시면 그 해결의 길을 충분히 안내해드릴 것입니다.
  • 안내전화 061-350-52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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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사무명
의료급여증(기재사항 변경․추가발급․재발급) 신청
민원내용
의료급여를 받고자 하는 자가 의료급여증의 기재사항 변경, 의료급여 기록에 관한 사항, 분실·훼손 등으로 인한 재발급을 위하여 의료급여증을 변경 또는 재발급 받고자 하는 경우 신청
관계법령
의료급여법 제8조
의료급여법 시행규칙 제12조제3항
처리기간
즉시
수수료
없음
담당부서
사회복지과 복지정책
협의기관
협의사항 없음
처리절차
접수 → 검토 → 발급
참고사항
민원서식1 별지_제8호서식_의료급여증_(추가발급¸_재발급)_신청서(의료급여법_시행규칙).hwp(13KB) 미리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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