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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사무편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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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사무편람 사용 요령

  • 이 편람은 민원사무를 처리하는 공무원이나 또는 민원을 신청하는 민원인으로 하여금 복잡한 법규를 찾지 않더라도 민원을 착오 없이 처리할 수 있도록 그 처리 요령 및 유의사항을 개략적으로 수록한 것으로 특히 민원관계공무원은 이 편람 내용을 숙지하여 신속·정확·공정하게 민원을 처리함은 물론 친절한 민원안내로 완벽한 교육행정 구현에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 이 편람은 민원을 처리하는 직원이나 또는 민원인에게 편의를 도모하기 위하여 편제한 참고자료이므로 개별 민원사무의 근거법규가 개정되었거나 또는 관계 규정과 이 민원 편람의 내용이 상이할 때에는 관계 법규가 우선함으로 관계법규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 민원사무를 처리하는 공무원은 민원사무의 근거법규가 제정되었거나 신설된 규정이 있으면 즉시 그 내용을 종합민원실로 통보하여 민원사무편람이 정비되도록 하여야 합니다.
  • 종합민원실에서는 항상 민원인의 입장에서 일하고 있으며 민원처리의 개선과 발전을 위하여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불편사항이나 개선 요구사항이 있을 때에는 민원담당공무원에게 문의 또는 건의하여 주시면 그 해결의 길을 충분히 안내해드릴 것입니다.
  • 안내전화 061-350-52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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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사무명
여객자동차운송사업(자동차대여사업, 플랫폼운송사업, 플랫폼운송가맹) 휴업․폐업 허가신청(신고)
민원내용
여객자동차 운송사업(자동차대여사업, 플랫폼운송사업, 플랫폼운송가맹사업) 일부 또는 전부를 휴업하거나 폐업 시 신고하는 민원
관계법령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제14조, 제35조, 제49조의9, 제49조의16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시행규칙 제36조, 제71조, 제93조의9, 제93조의15
처리기간
허가 5일, 신고 3일
수수료
1,400원
담당부서
안전관리과 교통행정팀
협의기관
처리절차
접수 → 서류검토 → 결과 통보
참고사항
민원서식1 여객자동차운송사업(자동차대여사업,플랫폼운송사업,플랫폼운송가맹)_휴업.폐업_허가신청(신고)..hwp(59KB) 미리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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