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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사무편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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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사무편람 사용 요령

  • 이 편람은 민원사무를 처리하는 공무원이나 또는 민원을 신청하는 민원인으로 하여금 복잡한 법규를 찾지 않더라도 민원을 착오 없이 처리할 수 있도록 그 처리 요령 및 유의사항을 개략적으로 수록한 것으로 특히 민원관계공무원은 이 편람 내용을 숙지하여 신속·정확·공정하게 민원을 처리함은 물론 친절한 민원안내로 완벽한 교육행정 구현에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 이 편람은 민원을 처리하는 직원이나 또는 민원인에게 편의를 도모하기 위하여 편제한 참고자료이므로 개별 민원사무의 근거법규가 개정되었거나 또는 관계 규정과 이 민원 편람의 내용이 상이할 때에는 관계 법규가 우선함으로 관계법규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 민원사무를 처리하는 공무원은 민원사무의 근거법규가 제정되었거나 신설된 규정이 있으면 즉시 그 내용을 종합민원실로 통보하여 민원사무편람이 정비되도록 하여야 합니다.
  • 종합민원실에서는 항상 민원인의 입장에서 일하고 있으며 민원처리의 개선과 발전을 위하여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불편사항이나 개선 요구사항이 있을 때에는 민원담당공무원에게 문의 또는 건의하여 주시면 그 해결의 길을 충분히 안내해드릴 것입니다.
  • 안내전화 061-350-5245
내용 : 민원사무편람 게시판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첨부파일, 내용 등의 내용 페이지입니다.
민원사무명
유원시설업 허가사항 변경
민원내용
관광진흥법 제3조 및 제5조에 의거 유기시설이나 유기기구를 갖추어 이를 관광객에게 이용하게 하는 업을 신청하는 민원
관계법령
관광진흥법 제5조·제31조
관광진흥법 시행규칙 제7조·제37조
처리기간
3일
수수료
담당부서
문화관광과 관광진흥팀(061-350-5752/5224)
협의기관
처리절차
접수 → 서류검토 → 심의 → 결정 → 변경허가증 교부
참고사항
☞ 민원인 제출서류
1. 대표자 또는 상호를 변경하는 경우 그내용 증명 서류
2. 유기시설 또는 유기기구의 허가전 안전성검사 받은 사실을 증명하는 서류(안전성검사의 대상이 아닌 경우에는 이를 증명하는 서류)
3. 안전관리계획서
☞ 담당공무원 확인사항, 민원인 제출생략
1. 법인의 경우 법인등기부등본(시도에 접수하는 경우)
2. 사업자등록증명원(시도에 접수하는 경우)
민원서식1 유원시설업_허가사항_변경허가신청서_및_변경신고서.hwp(177KB) 미리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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