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민원사무편람

홈 > 전자민원 > 민원안내 > 민원사무편람

인쇄 QR코드 보기

민원사무편람 사용 요령

  • 이 편람은 민원사무를 처리하는 공무원이나 또는 민원을 신청하는 민원인으로 하여금 복잡한 법규를 찾지 않더라도 민원을 착오 없이 처리할 수 있도록 그 처리 요령 및 유의사항을 개략적으로 수록한 것으로 특히 민원관계공무원은 이 편람 내용을 숙지하여 신속·정확·공정하게 민원을 처리함은 물론 친절한 민원안내로 완벽한 교육행정 구현에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 이 편람은 민원을 처리하는 직원이나 또는 민원인에게 편의를 도모하기 위하여 편제한 참고자료이므로 개별 민원사무의 근거법규가 개정되었거나 또는 관계 규정과 이 민원 편람의 내용이 상이할 때에는 관계 법규가 우선함으로 관계법규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 민원사무를 처리하는 공무원은 민원사무의 근거법규가 제정되었거나 신설된 규정이 있으면 즉시 그 내용을 종합민원실로 통보하여 민원사무편람이 정비되도록 하여야 합니다.
  • 종합민원실에서는 항상 민원인의 입장에서 일하고 있으며 민원처리의 개선과 발전을 위하여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불편사항이나 개선 요구사항이 있을 때에는 민원담당공무원에게 문의 또는 건의하여 주시면 그 해결의 길을 충분히 안내해드릴 것입니다.
  • 안내전화 061-350-5245
내용 : 민원사무편람 게시판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첨부파일, 내용 등의 내용 페이지입니다.
민원사무명
관광편의시설업 지정 신청
민원내용
관광진흥법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관광편의시설업의 지정기준을 충족시키는 관광유흥음식점업, 관광극장유흥업, 외국인전용유흥음식점업, 관광식당업, 관광순환관광업, 관광사진업, 여객자동차터미널업, 관광펜션업 등 관광사업을 운영하는 자가 시·도지사 또는 지역별 관광협회장에게 관광편의시설업 지정(지정변경)을 신청하는 민원
관계법령
관광진흥법 제6조
관광진흥법 시행규칙 제15조
처리기간
14일
수수료
20,000원
담당부서
문화관광과 관광진흥팀(061-350-5752/5224)
협의기관
처리절차
접수 → 서류검토 → 심의 → 지정(변경지정) → 지정증 발급
참고사항
☞ 민원인 제출서류
1. 신청인(법인의 경우에는 대표자 및 임원)의 성명, 주민등록번호를 기재한 서류 1부
2. 시설의 배치도 또는 사진 및 평면도 1부
3. 지정변경의 경우에는 변경사항을 증명하는 서류 1부
4. 업종별 면허증, 허가증, 특허장, 지정증, 신고증명서 사본 1부(관광사진업 및 한옥체험업의 경우는 제외함)
5. 법인의 경우 법인등기부등본(지역별관광협회에 접수하는 경우)
☞ 담당공무원 확인사항, 민원인 제출생략
1. 법인의 경우 법인등기부등본
2. 사업자등록증
민원서식1 관광_편의시설업_지정_및_지정사항_변경_신청서.hwp(51KB) 미리보기
홈페이지 서비스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