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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보호 행정서비스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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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보호 행정서비스헌장

우리는 영광군 의료보호업무담당 공무원으로 군민건강을 담당한다는 자긍심을 갖고 우리의 능력과 정성을 다하여 군민이 행복하고 인간다운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의료보호서비스를 보장받을 권리를 제공함에 있어 다음과 같이 노력할 것을 다짐합니다.

  • 우리는 군민의 편에서 생각하고 행동하겠습니다.
  • 우리는 가능 한 최선의 노력으로 의료보호 서비스에 대한 모든 정보를 끊임없이 제공하고 개인 정보를 최대한 보호하겠습니다.
  • 우리는 군민의 기초생활 보장과 생산적 의료보장 및 서비스의 기준과 내용을 잘 알려드리며 잘못된 서비스에 대하여는 정중히 사과하고 바르고 신속하게 시정하겠습니다.
  • 우리는 언제나 서비스 실천을 위해 관내 의료기관을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고객의 의견을 존중하여 군민의 만족으로 평가받겠습니다.

이와 같이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서비스 이행표준」을 마련하여 실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서비스 이행표준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 방문민원
    • 직원의 사진, 담당업무와 함께 좌석배치도를 사무실 입구 왼쪽에 부착하여 방문하시는 군민이 1분 이내에 담당자를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방문하시는 모든 군민에게 항상 “어서 오십시오. 저는 ○○○입니다. 자리에 앉으십시오.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라고 먼저 인사하겠습니다.
    • 업무처리 중에 고객이 방문하면 먼저 좌석을 권하고 양해를 구한 후 10초 이내에 하던 일을 멈추고 고객의 입장에서 의견을 듣고 애로사항을 해결하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민원
    • 전화벨 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받겠으며, “감사합니다. ○○부서의 ○○○입니다.
    •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라고 먼저 인사하고 전화를 마칠 때에는 고객이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 민원 내용이 불분명한 경우에는 다시 한번 내용을 확인하고 1회에 업무담당 직원에게 10초 이내에 연결되도록 하겠습니다.
    • 담당직원이 공석이거나 부재중일 경우에는 상급자가 민원을 상담처리하고. 단순 민원은 3시간 이내, 확인이나 시간을 요하는 복합 민원은 3일 이내에 민원인이 원하는 방법으로 처리 사항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고객이 알고자 하는 정보 제공

  • 민원서류 작성 대행
    • 고객이 받을 권리를 언제 어디서나 제공받을 수 있도록 영광군 인터넷 홈페이지에 의료보호 시책과 고객을 위한 새로운 정보를 신속하게 알려 드리겠습니다.
    • 의료보호 서비스 헌장은 인터넷을 이용하여 상시 제공하고 군민의견을 수렴하여 지속적으로 보완 발전시켜 나가겠으며, 본 헌장을 원하시면 3시간 이내에 FAX 송부 또는 2일 이내에 서면으로 보내드리겠습니다.
    • 우리는 직원실명제를 실시하여 맡은 일에 대해서 책임을 다하겠습니다.
    • 우리는 헌신적인 봉사정신으로 고통받고 있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보다 밝은 내일의 희망을 심어주겠습니다.
    • 우리는 의료보호대상자와 그 가족 그리고 일반인에게도 지속적인 의료보호관리 홍보를 통하여 군민건강 증진에 더욱 힘써 일하겠습니다.

군민 참여 및 의견수렴

  • 우리는 “고객의견수렴“ 함을 설치하여 군민의 소리에 귀 기울이며 잘못된 서비스에 대하서는 신속히 시정하겠습니다.
  • 우리는 의료보호 업무담당 직원이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 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문서, 전화, 우편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근무시간 이내에 처리 서면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우리는 위에서 제시한 서비스이행 표준사항을 철저히 지켜나갈 것을 약속드리며, 의료보호대상자 및 그 가족 더 나아가 군민 모두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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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담당부서 사회복지과 복지정책팀
  • 문의전화 061-350-4878
  • 컨텐츠갱신 2024-07-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