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군민과 함께하는 행복한 영광으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인쇄 QR코드 보기
영광군, 군정관련 보도자료를 제공합니다.
"신뢰할 수 있는 투명행정으로 늘 여러분 가까이에 있는 영광군이 되겠습니다."
내용 : 보도자료 게시판의 제목, 작성자,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메모, 첨부파일 등의 내용 페이지입니다.
제목 영광군 조생종 벼 출수 후 포장관리 당부![농업기술센터]
작성자 기획예산실 작성일 2019-07-12

공공누리 적용

저작권법 24조의2에 따라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이 업무상 작성하여 공표한 저작물이나 저작재산권 전부를 보유한 저작물은 국민이 허락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개방기관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에 관한 표시를 하여야 합니다.

상세내용 : 공공누리 홈페이지 참조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공공누리 제2~4유형 의 적용은 공동저작물 등 제3자의 권리가 포함된 저작물에 한하여 제3자의 이용허락 범위에 따라 제한적으로 적용

· 공공저작권 관련 상담센터 전화1670-0052

크기변환_IMG_4849.JPG영광군(군수 김준성)은 관내 조생종 벼가 일부 출수됨에 따라 조생종 벼 포장관리 요령을 발표했다.

 

영광군에서는 올해 이른 추석에 맞춰 약 150ha 내외의 조생종 벼를 재배하고 있다. 4월에 하우스 육묘하고 4월말부터 5월 상순에 모내기한 벼가 79일에 이삭이 나오기 시작했다.

 

영광군 주요 조생종 품종은 조명1호인데 이번에 출수한 품종은 극조생종인 기라라397’로 대마면에서 약 10ha 가량 재배되고 있으며 8월 하순이면 수확하여 소비자에게 햅쌀을 선보일 예정이다.

 

출수기 이후의 포장관리 요령은 먼저, 논물을 걸러대기하여 뿌리에 산소 공급함으로써 뿌리활력을 높여주어야 한다. 미질 향상과 도복에 유리하다.

 

두 번째로 적기에 병해충 방제를 해야 한다. 최근 먹노린재 발생 증가로 벼줄기가 우거지고 출수가 된 이삭을 흡즙하여 등숙 불량, 반점미 발생 등 품질을 저하시키기 때문에 발생 시 필히 적용약제로 방제해야 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영광군 주요 품종인 조명1호가 720일경 출수될 것으로 보고 물 걸러대기와 적기 병해충 방제로 고품질의 햅쌀을 생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작물환경팀 / 061-350-5580